콘텐츠로 건너뛰기

달걀 노른자를 분리하는 간단한 방법 3가지



     

    달걀 노른자를 분리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달걀을 반으로 깨뜨린 후, 껍질을 여러 번 이동시키면서 흰자만 그릇에 모으고, 껍질에 노른자를 남기는 경우도 있고, 싱싱한 달걀이라면 그릇에 깨뜨린 후, 노른자만 숟가락으로 분리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빈 생수병이나 뒤집개, 손가락을 이용해서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달걀 노른자를 분리하는 간단한 방법 3가지



     

    빈 생수병 활용해서 분리하기 

    달걀과 생수병을 준비합니다. 좀 더 쉽게 달걀 노른자를 분리하려면, 생수병보다 콜라병을 이용하면 좋은데요. 한쪽 그릇에 달걀을 깨뜨린 후, 생수병을 통해 노른자를 분리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달걀 노른자 부분 위에 생수병을 가져다대고, 빈 생수병을 손으로 눌렀다가 떼면 노른자만 생수병 안으로 빨려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달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생수병만 있으면 가능한 방법입니다.

     



     

    뒤집개로 분리하기 

    뒤집개는 뒤집는 부분이 길수록 틈이 좁을수록 달걀 노른자를 분리하기가 수월합니다. 먼저 뒤집개를 그릇 위에 올려 놓은 후, 달걀을 그 위에 깨뜨려줍니다. 그렇게 되면 흰자만 뒤집개 사이의 틈으로 내려가고, 노른자는 뒤집개 위에 그대로 남게 되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한쪽 그릇에는 흰자만 담고, 다른 그릇에는 노른자만 분리해서 담아주면 되겠죠.

     



     

    손으로 분리하기 

    마땅한 도구가 없고, 손이 깨끗하다면 손으로 간단하게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릇을 하나 준비하고, 달걀을 손바닥 위에 올린 후, 손가락 사이로 흰자를 내보내면, 손바닥 위에는 노른자만 분리되서 남습니다. 뒤집개랑 비슷한 원리로 분리할 수 있겠죠.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글  파프리카를 싱싱하게 보관하는 초간단 방법! 랩으로 꼭지 감싸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