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킹의 재탄생! 스타킹 활용 꿀팁 5가지

스타킹 버리지마세요! 스타킹 활용 방법 5가지 소개

스타킹은 실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재활용할 수 있는데요. 너무 많이 신어서 구멍이 나거나 올이 나가서 더 이상 신을 수 없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스타킹으로 천연 수세미 만들기


스타킹을 활용해서 천연 수세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방 세제 혹은 수세미가 떨어졌거나 간단한 설거지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계란 껍질과 스타킹만으로 친환경 설거지가 가능합니다. 


준비물 

스타킹(종류 상관없음), 계란 껍질 2개~3개




먼저, 계란 껍질을 2cm~3cm 정도 잘게 부서줍니다. 스타킹 안에 넣어서 수세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입자가 작을수록 좋습니다.



헌 스타킹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한 부분을 매듭지어 줍니다. 그리고 잘게 부서진 계란 껍질을 스타킹 안에 넣고, 나머지 한쪽도 매듭짓습니다.



간단하게 스타킹을 활용한 천연 수세미가 완성된 모습입니다. 설거지 종류가 적거나 물때를 제거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타킹으로 틈새 먼지 청소하기


올이 나간 스타킹을 활용해서 틈새 먼지 청소 도구를 만든 모습인데요. 청소기나 사람 손이 닿기 힘든 틈새를 청소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요. 


준비물 

스타킹, 옷걸이



먼저 옷걸이 1개를 준비합니다. 옷을 거는 부분이 잘 늘어나는 옷걸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네요. 스타킹을 걸고 최대한 길게 늘려줘야 합니다.



완성된 스타킹 틈새 먼지 청소 도구를 옷장 아래나 침대 구석 등에 넣었다가 빼주기만 하면 먼지가 한가득 묻어 나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타킹 배수구 덮개 만들기


헌 스타킹을 활용해서 화장실 배수구나 싱크대 배수구 덮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오랜 시간 집을 비우거나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나 날파리 등이 고민이라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스타킹



헌 스타킹을 배수구 덮개에 씌우기만 하면 간단하게 끝나는데요. 덮개를 들어서 스타킹을 감싸고 다시 덮어주면 됩니다. 싱크대나 배란다 등에 있는 배수구에도 같은 방법으로 막아주면 악취나 날파리 등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타킹 비누 거품망 만들기


비누 거품을 많이 내는 용도 혹은 작아진 비누를 뭉쳐서 더 오래 사용하고 싶을 때 스타킹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킹에 쓰다 남은 비누를 넣어주면 거품망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준비물 

스타킹, 비누



적당한 크기로 스타킹 양쪽을 잘라서 비누를 넣은 뒤, 매듭 짓습니다. 기존 스타킹 모양을 활용해서 만드는 것도 물론 괜찮습니다.



세면대 옆에 비치하여 사용하거나 빨래 비누 대용으로 손빨래를 위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스타킹 제습제 만들기


스타킹과 원두찌꺼기를 활용해서 제습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고, 습기를 없앨 수 있어서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준비물 

스타킹, 원두찌꺼기



스타킹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 뒤, 스타킹 안에 넣을 원두찌꺼기를 준비합니다. 찌꺼기는 잘 말려줘야 하는데요.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말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타킹에 원두를 넣어서 제습제를 만든 모습인데요. 필요한만큼 양을 조절해서 만듭니다. 모양도 취향에 맞게 바꿀 수 있겠죠.



냉장고 안에 스타킹으로 만든 제습제를 넣은 모습인데요. 냉장고 뿐만 아니라 신발 안이나 옷장, 화장실 등에 비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