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청포도 깨끗하게 씻는 방법 2가지



     

    마트나 슈퍼에서 팩에 담긴 청포도를 자주 발견할 수 있는데요. 베이킹소다를 활용해서 깨끗하게 씻어 먹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청포도에는 철분과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건강에 좋은데요. 제철 과일은 보약보다 좋으니 챙겨드세요.

     

    청포도 깨끗하게 씻는 방법 2가지



     

    첫 번째는 냄비나 바구니 등에 청포도를 옮기고 씻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청포도 알맹이를 떨어뜨리지 않고 씻는 방법을 선호한다면 위와 같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포도 위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청포도는 껍질째 그대로 먹어야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깨끗하게 세척해야겠죠.

     



     

    청포도 전체에 베이킹소다가 닿을 수 있도록 돌리면서 뿌리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물을 붓고 헹궈주고, 흐르는 물에 다시 한번 씻어내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비닐봉지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청포도 알맹이만 떼어서 씻어도 되고, 통째로 넣고 씻어도 됩니다. 그리고 비닐봉지를 흔들면서 세척하기 때문에 알맹이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비닐봉지에 적당량의 베이킹소다와 물을 넣고, 봉지 입구를 막은 후, 계속 흔들어줍니다. 그러면 물과 베이킹소다, 청포도가 섞이면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천연세제인 베이킹소다를 활용해서 씻었기 때문에 안심하고 청포도를 먹을 수 있는데요. 농약이나 유해물질 걱정 없는 청포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글  제철 옥수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