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에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 5가지


누구나 쉽게 따라하고 활용할 수 있는 천연 살균제 만드는 방법, 마른오징어 촉촉하게 먹는 방법, 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 칫솔 소독 방법, 헤어컬 활용법 등의 유용한 정보 5가지를 소개합니다. 



실생활에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 5가지


천연 살균제 만드는 방법

먹다 남은 소주에 레몬을 활용하면 천연 살균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소주와 레몬의 조합으로 만든 천연 살균제는 냉장고, 주방, 싱크대, 화장실 등 다양한 장소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데 효과적이며, 천연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살균제 공포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레몬을 자른 후 유리병에 넣고, 소주를 부어 냉장고에 2~3일간 숙성시킵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천연 살균제가 완성되는데요. 분무기에 담아서 청소에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마른오징어 촉촉하게 만드는 방법

마른오징어는 대표적인 술안주로써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너무 딱딱해서 이가 상할까봐 걱정이라면, 전자레인지를 활용해서 부드럽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몸통에 칼집을 낸 마른오징어를 찬물에 10분 정도 담궈서 불립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정도만 돌리면 촉촉하게 살짝 구워진 오징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막힌 세면대 빨대로 뚫는 방법

머리카락이나 이물질 때문에 막힌 세면대는 빨대를 통해 응급처치가 가능한데요. 가위나 칼로 사선 방향의 홈을 여러 개 만듭니다. 빨대에 여러 개의 홈을 만드는 이유는 세면대 배수관에 있는 이물질을 홈을 통해 걸러 내기 위함인데요. 홈을 다 만들었다면, 세면대 앞으로 이동합니다.




세면대 뚜껑 사이의 틈으로 빨대를 깊숙하게 넣습니다. 그리고 빨대의 끝부분을 잡고 위 아래로 흔들어주면 되는데요. 최대한 여러 번 흔들고 빨대를 다시 꺼내면 세면대를 간단하게 뚫을 수 있습니다.



칫솔 소독 간단하게 끝내는 방법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하는 칫솔에는 굉장히 많은 세균이 눈에 보이지 않게 숨어 있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활용해 소독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은 물에 칫솔모 부분을 10분 이상 담근 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면 간단하게 칫솔 소독을 끝낼 수 있습니다.



헤어컬로 보풀 제거하는 방법

머리에 뽕을 넣을 수 있어서 머리뽕으로도 불리는 헤어컬은 길거리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헤어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헤어컬을 활용하면 옷에 있는 보풀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옷의 보풀이 있는 부분을 평평하게 펴고, 보풀 위에서 헤어컬을 양옆으로 굴려주기만 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