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 6가지


베이킹소다는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전자레인지 청소, 과일 세척, 텀블러 청소, 배수구 청소, 스테인리스 수저 소독, 운동화 세탁, 와이셔츠 깃 찌든때 제거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 6가지


전자레인지 청소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충분한 물과 베이킹소다 3~4스푼을 섞은 뒤,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3분~5분 정도 돌려줍니다. 시간이 지나면, 전자레인지 문을 바로 열지 말고, 1~2분 정도 기다렸다가 내부의 돌림판을 떼어내고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그을린 냄비 세척

냄비를 태우거나 그을렸어도 베이킹소다 하나만 있으면 해결 가능한데요.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나 이물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베이킹소다를 냄비에 충분히 뿌린 뒤, 물을 넣고 끓여주면 되는데요. 눌러 붙은 음식이나 잘 떨어지지 않는 이물질 등은 이 과정에서 대부분 떨어져 나오거나 부드러워집니다.



과일 세척

청포도 위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청포도는 껍질째 그대로 먹어야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깨끗한 세척이 필요한데요. 베이킹소다로 닦아내고, 물로 씻어서 마무리합니다.




텀블러 세척

텀블러에 물을 반 정도 부어준 후, 베이킹소다를 넣습니다. 그리고 뚜껑 부분을 막고 몇번 흔들어 줍니다. 그리고 식초를 넣어 살균 작업을 진행하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으면 기포가 발생하며, 거품이 생기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텀블러 세척용 솔을 이용해서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주면 되는데요. 부드러운 솔을 사용하기 때문에 힘을 주고 문질러도 손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세면대 배수구 청소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막힌 세면대를 뚫거나 배수구 청소를 할 수 있는데요. 베이킹소다는 뚜껑 부분을 덮어줄 정도로 충분히 붓고, 그 위에 식초를 뿌립니다. 그리고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뜨거운 물로 헹궈줍니다.



스테인리스 수저 세척

냄비에 물을 넣고, 세척할 각종 숟가락, 포크 등을 함께 넣어줍니다. 보통 500ml 물에 1스푼 정도의 베이킹소다가 적당한데요. 식초를 몇 방을 더해서 끓여주면 살균 소독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