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다진 마늘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방법



     

    마늘은 요리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재료 중 하나인데요. 마늘을 활용하는 방법에 따라 깐마늘, 다진 마늘 등 보관 방법에 차이를 둘 수 있습니다. 특히 마늘을 요리에 자주 사용한다면, 미리 준비해서 바로 사용하면 좋겠죠.

     

    다진 마늘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방법



     

    이번에는 다진 마늘을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마늘을 깨끗하게 씻고, 다듬어서 다진 후, 냉동 보관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껍질을 벗긴 마늘은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는데요. 꼭지 부분도 정리하고, 마늘을 서로 비비면서 세척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번거롭다면, 마트에서 판매하는 소량의 깐마늘을 구입하거나 다져진 마늘을 구입해서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깨끗하게 씻어서 다듬은 마늘은 키친타올 위에 올려두고,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합니다. 

     



     

    믹서기가 있다면 간편하게 믹서를 활용해서 적당한 굵기로 갈아주면 좋고, 그게 아니라면 방망이로 두드리거나 칼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고기 다지는 도구를 사용해서 적당한 크기로 다지는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소분해서 냉동 보관을 위해 계랑컵에 랩을 씌워서 다진 마늘을 담아주면 되는데요.

     





     

    랩을 씌운 부분에 다진 마늘을 넣어주고, 모양을 만들어서 꺼내주면, 간단하게 틀을 갖춘 다진 마늘 형태가 완성됩니다.

     



     

    다진 마늘 전용 케이스도 있지만 랩을 사용해서도 냉동 보관이 가능한데요. 랩에 씌운 후, 냉동 보관 가능한 통에 넣어서 보관해 보세요~!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글  호박만큼 효과 좋은 몸의 붓기 빼는 음식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