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사용한 냄비 수명 연장하는 방법


오래 사용한 스테인레스 냄비의 경우, 세척과 관리에 신경을 써줘여 하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 식용유를 통해서 냄비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새로 구입한 냄비를 세척하거나 길들이는 용도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오래 사용한 냄비 수명 연장하는 방법


먼저 냄비를 세척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냄비를 자주 사용하면, 찌든 때가 곳곳에 생기게 되고, 물로는 잘 세척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주방에서 꼭 필요한 아이템인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습니다.




물을 넣고 냄비를 끓여주다가 베이킹소다를 2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물을 팔팔 끓여주는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5분에서 10분 정도 기다린 후, 냄비에 찌든 때가 있다면 수세미로 문질러서 제거합니다.




베이킹소다를 끓인 물을 싱크대 배수구에 버리면, 배수구를 청소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물을 넣고, 끓이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식초를 넣고, 살균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냄비에 식초 2스푼을 넣고, 위와 동일하게 팔팔 끓여준 뒤, 물을 버리고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합니다.



마지막으로 냄비에 식용유를 발라서 코팅을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키친타올에 떨어뜨리거나 냄비 바닥에 직접 부어서 닦으면 되는데요.



몇 방울 떨어뜨리고, 닦는 과정을 2~3번 반복하면 반짝이는 냄비 내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팅이 끝난 냄비는 어떤 요리에도 눌러 붙음 없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데요. 냄비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위와 같은 방법의 세척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냄비에 냄새가 베이거나 찌든 때가 끼지 않아서 항상 새것 같은 모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