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냄비 바닥 찌든 때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



     

    냄비를 자주 사용하면, 냄비 바닥에 찌든 때가 생기게 되고, 물이나 주방세재로는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베이킹소다와 치약 조합을 활용해서 냄비 바닥의 찌든 때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냄비 바닥 찌든 때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



     

    그냥 봐서는 말끔하게 보이지만 곳곳에 찌든 때가 묻어 있는 냄비입니다. 평소에는 귀찮아서 세재로 씻고, 물로 헹궈서 지나치지만 이번 만큼은 베이킹소다와 치약의 도움을 받아 냄비 세척 준비를 마칩니다.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은 흔적을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찌든 때와 함께 불에 타서 그을렸거나 음식이 눌러 붙은 경우에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청소를 쉽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넣고, 10분에서 15분 정도 냄비를 끓여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그릇에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섞을 준비를 하면 되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치약이 잘 섞일 수 있도록 비율을 맞추고, 물을 약간 더해서 섞어줍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못하는 칫솔로 골고루 섞은 후, 찌든 때나 눌러 붙은 음식 부분을 깨끗하게 닦아주면 되는데요.

     



     

    베이킹소다 물에 한번 끓인 상태라면, 더욱 쉽게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냄비가 깨끗해질 때까지 계속 칫솔질을 반복합니다.

     



     

    칫솔질한 부분의 찌든 때와 눌러 붙은 음식이 제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냄비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도 동일한 방법으로 깨끗하게 세척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물로 헹구면, 냄비 바닥 찌든 때 청소가 끝나는데요. 정기적으로 위의 과정대로 청소하면, 냄비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글  강릉으로 떠나는 주말 여행! 소문난 맛집 BEST 6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