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생활 속 꿀팁 활용 방법 5가지



     

    스테인레스 식기 도구를 소독하거나 커피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 여름철 신발을 냄새나지 않게 보관하는 팁, 대용량 머핀을 촉촉하게 보관하고, 줄어든 셔츠를 다시 원상 복구 시키는 방법 등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꿀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생활 속 꿀팁 활용 방법 5가지



     

    스테인레스 식기 도구 소독하기

    주방에는 스테인레스 재질의 수저, 포크, 젓가락, 조리 도구 등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반짝빤짝 광이 나고, 깨끗하게 소독하기 위해서 베이킹소다를 활용하여 삶아주면, 주방 살림을 정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커피 얼룩 제거하기

    커피를 즐겨 마신다면, 커피 얼룩이 머그컵에 지속적으로 묻으면서 물로는 잘 지워지지 않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 조합을 활용해서 누렇게 변한 머그컵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주방세재와 식초의 비율은 1:1로 섞어주고, 키친타올이나 헝겊 등을 활용해서 컵을 전체적으로 닦아주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여름철 신발 냄새나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더운 여름철에는 발에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신발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에센셜 오일 등을 활용해서 쾌쾌한 신발 냄새를 효과적으로 잡고, 향기롭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에 에션셜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고 섞어서 다시백에 넣은 후, 신발 속에 보관합니다.  

     



     

    대용량 머핀 촉촉하게 보관하기

    대형 마트에서 판매하는 머핀은 대용량 묶음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번에 다 먹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먼저 머핀을 칼로 반으로 나눠준 후, 지퍼백이나 비닐봉지 혹은 랩을 활용해서 원하는 맛 조합으로 담아줍니다. 빵의 촉촉함을 오래 유지하려면, 한번에 먹을 만큼만 진공 상태로 포장 후, 냉동 보관하여 자연 해동을 진행하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으면 됩니다.

     



     

    줄어든 셔츠 늘리는 방법

    처음에는 몸에 딱 맞았던 셔츠 핏이 어느 순간 기장이 줄어들어 불편하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다시 늘릴 수 있는데요. 린스를 활용하면, 줄어든 길이를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티셔츠나 블라우스 등의 옷도 같은 방법으로 늘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뜨거운 물에 린스를 풀고, 찬물을 섞어서 미온수로 만듭니다. 그리고 셔츠를 담가 10분에서 20분 정도 린스가 잘 스며들 수 있게 시간을 두고, 빨래하듯이 조물조물 만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깨끗하게 헹궈준 후, 그늘에서 자연 건조시키면 되는데요. 옷을 당기면서 물기를 제거하고, 옷걸이에 걸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추천글  옷에 바지걸이 집게자국 안나게 하는 법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