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로 두부 조림 만드는 초간단 방법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두부 조림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으니 밥 반찬이 고민된다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두부는 든든한 건강 식품이기 때문에 맛도 좋고, 건강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두부 조림 만드는 초간단 방법


두부를 먹을 만큼만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혼밥을 위한 1인분은 반모 정도가 적당한데요. 두부 조림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간장, 다진마늘, 고춧가루, 양파, 당근, 대파, 올리고당, 통깨, 참기름 등도 필요합니다. 양념은 기호에 따라 재료를 준비하면 되겠죠~!




반모는 두부 조림으로 활용하고, 나머지는 국에 넣어 먹거나 찌개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요리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용 케이스를 준비해서 두부를 넣어줍니다.



두부 조림에 필요한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두부 조림의 맛은 양념장의 역할이 중요하겠죠~!




양념장의 준비가 끝나면, 두부에 골고루 발라주면 되는데요. 전자레인지에 돌리면서 양념장이 묽어지기 때문에 처음에 만들 때는 걸죽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에 골고루 양념장을 묻힌 후,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돌려줍니다.




전자레인지 안에서 3분 정도면 맛있는 두부 조림이 완성되는데요. 출력량에 따라서 조리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2분 정도 먼저 돌려서 상태를 확인한 후, 나머지 시간을 돌려줍니다.



두부조림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처음과 다르게 양념장이 묽어진 모습인데요. 든든한 두부 반찬을 밥이랑 함께 먹으면, 맛있는 한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