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의 다양하고 놀라운 활용 방법 9가지


녹차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상 유익한 효능을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데요. 녹차를 마시고 난 후 남은 녹차 찌꺼기를 버리지 말고 모아서 활용하면,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녹차의 놀라운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녹차의 다양하고 놀라운 활용 방법 9가지


1. 눈 붓기 제거 

녹차의 탄닌과 카페인은 눈 밑의 다크 서클과 붓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데요. 녹차 두 봉지를 끓인 후, 티백을 물에서 꺼내 물기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실온에서 식힌 후, 눈에 티백을 얹고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제거하면 됩니다. 


2. DIY 미스트 만들기 

화장품 매장에 팔리는 많은 스킨 케어 제품에서 녹차 성분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를 활용해 집에서도 토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녹차를 우려내고, 우려낸 녹차를 실온에서 식힌 다음, 스프레이 병으로 옮겨 담고,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 되는데요. 하루에 2번, 수분 보습제를 사용하기 전에 얼굴에 미스트처럼 뿌리면 좋습니다. 



3. 햇볕으로 인한 화상 진정 

녹차에는 염증에 도움이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햇볕 화상에 아주 중요한 성분인데요. 차가운 녹차 물에 깨끗한 천 조각을 넣어 적신 후, 화상 부위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4. 발 케어 

녹차는 부은 눈을 진정시키는 데 좋으며, 발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긴 하루를 보낸 후, 아로마와 함께 발에 쌓인 긴장을 풀어보세요. 


5. 냉장고 악취 제거 

냉장고는 각종 음식이 섞여 있기 때문에 쾌쾌한 냄새가 날 수밖에 없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건조한 녹차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안의 습기와 냄새를 빨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냉장고의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6. 휴지통 냄새 제거 

냉장고의 악취를 제거하듯이 쓰레기 봉투에서 흘러 나오는 악취를 막는 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녹차 티백을 쓰레기통의 바닥에 몇 개 놓아두면 됩니다. 


7. 기름기가 많은 식기 청소 

사용한 녹차 티백은 기름기가 많은 접시를 닦아내는 훌륭한 스폰지가 되는데요. 티백을 버리지 말고 모아두면, 설거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거울 청소 

사용 후 녹차 티백을 그냥 버리기보다는 녹차를 한 번 더 내리고, 이후에 이를 사용하여 창문이나 거울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실온에서 식힌 녹차를 스프레이 병으로 옮기고, 거울에 뿌린 뒤 마른 헝겊으로 닦아내면 됩니다. 


9. 식물 성장 

녹차 티백을 사용하면 물을 흡수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는데요. 토양 바닥에 건조한 티백을 놓아두면, 과도한 수분을 흡수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수분을 다시 효율적으로 재분배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