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활용법! 생활용품 소독해서 사용하세요.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의 경우 세균이 증식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소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전용 소독기가 없거나 물을 끓이기 귀찮을 때 전자레인지를 활용하여 살균 소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편하게 소독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전자레인지 활용법! 생활용품 소독해서 사용하세요.


수세미 소독 

수세미는 세균이 득실거리기 때문에 6~7일에 한번은 반드시 소독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수세미를 그릇에 담아 물을 충분히 적신 후,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2분 장도 돌립니다. 그리고 꺼내서 말려주면 소독 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는데요. 스테인레스 재질이나 철 수세미는 전자레인지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칫솔 소독 

매번 사용하는 칫솔 역시 세균이 득실거리는 생활용품인데요.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30초 정도만 돌려주면 칫솔의 세균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30초를 초과하여 오래 돌리면, 칫솔모가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행주 소독 

수세미와 마찬가지로 행주 역시 전자레인지를 통해 살균 소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단 2분만 돌려주는 것으로도 행주 안에 있는 세균의 99%를 없애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행주의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돌리는 시간을 조금씩 늘리면서 확인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젖병 소독 

먼저 젖병에 물을 50ml 정도 넣은 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습니다. 그리고 그릇에도 물을 충분히 채운 후, 전자레인지 안에서 4~5분 정도 돌려주면, 끓는 물에 넣고 끓여서 소독하는 효과와 비슷한 살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리컵 소독 

전자레인지용 물컵에 생리컵을 넣은 후, 충분히 잠길 수 있도록 물을 채워줍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4~5분 정도 돌려주면 되는데요. 간편하게 소독을 끝낼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