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껍질의 의외의 활용법, 사과 껍질 활용하세요!


사과 껍질은 건강에 좋은 여러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었다면, 먹어도 무방한데요. 먹지 못한 껍질의 경우, 버리지 말고 청소에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과 껍질의 효능

사과 껍질에는 사과 총 섬유의 30% 이상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사과 껍질을 섭취하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껍질에 있는 우르솔산 성분을 섭취하면,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고, 근육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과 오래 보관하는 방법 

사과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해서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싱싱하게 보관하기 위해서 랩을 이용하여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줘야 하는데요. 꼼꼼하게 감싼 뒤 냉장고에 보관하면, 매번 씻을 필요 없이 건강에 좋은 사과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과 껍질 활용법 

먹고 남은 사과 껍질을 활용하면, 후라이팬의 그을린 부분이나 이물질 제거, 기름때 제거 등 청소에 사용 가능한데요. 사과 껍질을 후라이팬에 넣고, 끓여주면 되기 때문에 방법도 간단합니다.




후라이팬 위에 사과 껍질을 옮겨 담는데요. 후라이팬에 그을린 부분이 많거나 더러울수록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과 껍질을 끓이기 위해 물을 부어줍니다. 껍질이 충분히 잠길 수 있도록 적당한 양의 물을 붓습니다.




사과 껍질이 잠겨서 둥둥 뜨고 있는게 보이네요. 이제 끓여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사과 껍질을 물과 함께 끓이면, 위의 사진처럼 껍질의 색깔이 연하게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과 껍질의 산성 성분이 그을리거나 탄 부분을 제거할 수 있게 돕고, 기름때 제거나 이물질 제거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설거지 전 끓이기 시작하면, 설거지가 끝나는 시점에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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