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에 꼭 먹어야 할 가을 제철 음식 BEST 5


쌀쌀한 날씨가 11월의 시작을 알리면서 맛과 영양으로 무장한 가을 제철 음식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식재료가 풍부해지는 수확의 계절 가을답게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11월에 먹으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제철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1월에 먹어야 할 가을 제철 음식 BEST 5


1. 굴 

다양한 영양소가 듬뿍 담겨 있기 때문에 바다에서 나는 우유라고도 불리는 굴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인데요. 여러 영양소와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특히 아연을 보충할 때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식품이 바로 굴인데요.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제공하고,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며, 오메가 3 지방산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굴의 효능은 끝이 없는데요. 체중 감소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조직 복구 및 성장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압을 낮추고, 면역 기능을 개선시키며, 건강한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2. 밤 

가을철 대표 영양 간식인 밤은 식이섬유와 미네랄, 좋은 지방, 비타민, 항산화물질, 여러 영양소 등을 포함하고 있어서 건강한 식단을 구성할 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밤은 소화기 건강을 향상시키며, 뼈를 강화하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또한,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주며, 혈압을 낮추는 능력이 있습니다.



3. 광어 

광어는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대표적인 생선회로써 11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인데요. 칼로리는 매우 낮으면서 단백질이 높고, 지방이 낮아 인기가 많은 생선입니다. 광어는 식감이 부드럽고 비린내가 없기 때문에 생선회 입문자들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글루타민산, 글리신, 알라닌, 타우린, 리신 등이 풍부하여 아미노산의 균형을 맞출 수 있으며, 콜라겐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염증 수치를 낮추고, 노화를 방지하며, 시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꼬막 

저칼로리 스테미너 식품인 꼬막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성장 바라육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단백질, 비타민B2, 철분, 엽산, 아연 등이 풍부합니다.



꼬막은 체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심장 기능을 향상시키고, 동맥경화 예방 및 간 기능 개선 효과 등이 있으며,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5. 배추 

김장 시즌을 맞은 배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엽산, 칼슘, 칼륨,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저지방으로써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 및 대장암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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