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대표하는 명물 이색빵 BEST 8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명물을 빵으로 만들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는 곳이 있는데요. 빵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으니 알아두면 좋습니다. 각 지역 대표 이색빵을 확인해보세요~!



지역을 대표하는 명물 이색빵 BEST 8


1. 인제 황태빵 

인제의 대표 특산물인 황태를 빵으로 먹어볼 수 있는데요. 반죽과 앙금에 용대리에서 건조한 황태를 첨가하여 맛을 냈습니다. 겨울 인제 빙어 축제가 열린다면, 들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위치는 강원 인제군 북면 미시령로 1150, 가격은 25개 10,000원입니다.



2. 울산 고래빵 

울산 장생포 고래빵은 한때 고래잡이 전진기지였던 울산 장생포에 있는 명물인데요. 부드러운 빵 안에 달달한 팥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위치는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231번길 3, 가격은 5개 3,000원입니다.




3. 고성 공룡빵 

세계 3대 공룡 발자국 화석지 중 하나인 고성에는 공룡 모양의 빵을 맛볼 수 있는데요. 빵 안에 슈크림이 들어 있어서 델리만쥬와 비슷한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경남 고성군 하이면 자란만로 618, 가격은 10개 3,000원입니다.



4. 울진 대게빵 

영덕, 포항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대게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울진인데요. 호두 대게빵과 블루베리 대게빵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게를 삶아 분말을 만들어서 반죽에 혼합한 후, 팥앙금과 호두 혹은 블루베리를 넣어 만듭니다. 위치는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4길 98, 가격은 1,500원~2,000원입니다.




5. 안동 하회탈빵 

지역 특색을 살린 안동 하회탈빵은 블루베리, 복분자, 슈크림 3가지 맛에 9가지 하회탈 모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상황버섯과 상황버섯균사체 혼합 발효액을 숙성 후, 반죽에 사용합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영가로 8, 가격은 10개 6,000원입니다.



6. 제주 갈치빵 

제주도 특산물인 갈치를 활용한 갈치빵에는 실제로 갈치가 들어가는데요. 밀가루 반죽에 갈치살과 한라봉 조청이 들어가서 독특한 맛을 냅니다. 또한, 갈치빵 위에 한라봉과 요거트가 들어간 달달한 아이스크림도 올라갑니다. 위치는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31, 가격은 1개 4,000원입니다.




7. 진해 벚꽃빵 

진해를 대표하는 벚꽃을 활용한 진해 벚꽃빵은 벚꽃 시즌에 방문하면, 구입을 못할 수도 있을 정도로 붐비는 곳인데요. 벚꽃 엑기스와 분홍빛 앙금을 주 원료로 만들어 꽃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43번길 4, 가격은 10개 9,000원입니다.



8. 여수 동백빵 

여수 동백빵은 여수의 상징인 동백꽃을 빵 모양으로 만들었는데요. 화과자, 만쥬, 양갱, 카스테라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쫀득한 찹쌀피와 촉촉한 빵의 조합으로 속에는 앙금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위치는 전남 여수시 중앙로 66-1, 가격은 수제 동백만쥬 낱개 기준 1,500원이며,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