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생활 속 자주 발생하는 정전기 예방하는 방법



     

    찌릿찌릿한 정전기는 무시하고 살기에는 가볍지 않고 빈번하게 발생하며,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건조한 환경과 몸속 부족한 수분 때문에 정전기가 발생하며, 흐르지 않고 머물러 있던 전기가 물체와 닿을 때 마찰을 일으켜 찌릿한 느낌과 함께 깜짝 놀라게 하는데요. 생활 속에서 자주 발생하는 정전기를 상황별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생활 속 자주 발생하는 정전기 예방하는 방법



     

    의류 

    생활 속 가장 많은 정전기가 발생하는 의류는 사용 전 정전기를 없애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옷 사이에 신문지를 넣어 보관하고, 세탁 시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편하게 뿌릴 수 있는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옷을 입기 전 습기가 많은 욕실에 걸어두거나 분무기로 살짝 물을 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웨터나 치마 등에 금속성 클립을 끼워 전기를 흘려보낼 수도 있습니다. 

     

    1. 옷 사이에 신문지 넣기 

    2. 정전기 방지 섬유유연제 및 스프레이 사용하기 

    3. 옷 입기 전 습기가 많은 곳에 걸어두기 

    4. 착용 전 분무기로 물 뿌려주기 

    5. 금속성 클립이나 옷핀 끼워두기

     



     

    자동차

    자동차 이용 시 발생하는 정전기의 대부분은 문을 열거나 닫을 때 발생하는데요. 열쇠나 동전을 이용해 자동차 차체를 톡톡 건드리면, 전기를 흘려보낼 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손에 입김을 불어 습기를 통해서 정전기를 방전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동차 기름을 넣기 위해 셀프 주유소를 이용한다면, 주유 전 차량 엔진을 끄고 정전기 방지 패드를 터치하여 몸 안의 정전기를 빠져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1. 열쇠나 동전으로 자동차 차체 건드리기 

    2. 셀프 주유 시 엔진 정지 후, 정전기 패드 터치하기

     



     

    머리카락 

    건조한 공기로 인해 수분이 부족한 머리카락에도 정전기가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요. 머리를 감을 때는 린스와 트리트먼트로 모발에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나무 빗을 사용하여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고, 나무 빗이 아니라면 빗을 사용하기 전 물을 뿌리거나 물에 적시는 것으로 정전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추천글  간편한 한끼! 파리의 샌드위치를 한국에서 즐기는 방법

     

    1. 린스와 트리트먼트로 모발에 영양 및 수분 공급하기 

    2. 나무 빗 사용하기 

    3. 빗 사용 전 물 뿌리기

     



     

    컴퓨터 

    컴퓨터나 TV 등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도 정전기에서 예외일 수는 없는데요. 정전기가 발생하여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 식초와 물을 섞어 닦아주면, 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고, 식초의 전하를 감소시키는 성질을 활용하여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실내 습도를 60%로 적정하게 유지하고, 손을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식초와 물을 섞어 닦아주기 

    2. 실내 습도 유지하기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