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제주도 유명 맛집 BEST 6


제주도는 조용한 분위기와 깨끗한 공기, 맑은 바다, 자연 등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맛집 투어도 절대 빠질 수 없는 또 다른 재미인데요. 오직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향토 음식을 먹거나 입소문을 탄 유명 맛집들을 탐방하는 일은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제주도에서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수요미식회에 등장한 제주도 맛집을 찾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제주도 유명 맛집 6곳을 소개합니다.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제주도 유명 맛집 BEST 6


1. 우진해장국 

우진해장국은 제주 고유의 전통적인 맛과 걸쭉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고사리 육개장으로 유명한 맛집인데요. 몸국과 사골 해장국, 녹두 빈대떡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돼지 육수에 고기와 고사리를 잘게 찢어서 메밀가루를 넣고 끓이는 고사리 육개장을 처음 접하면, 먹음직스럽게 보이지 않아서 예민한 사람들은 거부감이 들 수도 있는데요. 한번 먹으면 계속 생각나게 되는 구수하면서 칼칼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2. 올래국수 

큼지막한 고기가 올라가기 때문에 국수를 처음 접하면, 고기의 양에 먼저 놀라게 되는 올래국수는 1998년부터 시작한 국수집으로 제주에서 꼭 들려야 할 맛집 중 하나인데요. 푸짐한 고기와 돼지 사골로 맛을 낸 고소한 국물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고기국수 단일 메뉴로 제주산 돼지고기를 사용하며, 공항이랑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많은 사람들이 공항에 떠나기 전이나 도착한 후에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귀아랑길 24




3. 명진전복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에서 한 번쯤 전복 요리를 먹고 싶다면, 전복돌솥밥과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회 등을 파는 명진전복을 추천할 수 있는데요.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이곳은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어서 여행코스 중 하나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고구마, 호박 등이 들어간 돌솥밥에 전복이 올라가 담백한 전복돌솥밥과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전복구이 등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4. 네거리식당 

서귀포 올레 시장에서 가까운 네거리식당은 해물과 생선요리를 파는 곳인데요. 갈치국, 갈치조림, 갈치구이, 성게국,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고등어조림 등을 판매하며, 특히 갈치조림이 맛있기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새빨간 양념에 두툼한 갈치살을 맛볼 수 있는 조림 메뉴는 밥도둑이 따로 없는데요. 양념과 갈치살, 무 등을 밥에 얹어서 비벼 먹으면 순식간에 한 그릇을 끝낼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서문로29번길 20




5. 수우동 

협재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수우동은 해수욕장 방문 후,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들를 수 있는 맛집인데요. 가게 내부에서도 협재 해변 뷰를 감상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수우동의 메뉴는 우동류, 튀김류, 돈가스, 세트 메뉴 등이 있으며, 수요미식회에서 패널들이 극찬한 자작냉우동과 로이킴이 인생 돈까스라고 말했던 일식 돈까스가 인기 메뉴인데요. 자작냉우동은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을 자랑하며, 어묵 튀김과 반숙 계란 튀김을 함께 먹을 수 있으며, 일식 돈까스는 두툼한 돈까스 고기와 바삭한 튀김이 만나 육즙 가득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11



6. 돈사돈 

돈사돈은 빅뱅의 지드래곤, 태양의 맛집으로도 유명한 장소인데요. 제주 여행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먹거리인 흑돼지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흑돼지, 일반돼지, 김치찌개 등을 판매하며, 보통 삼겹살집과는 다르게 근으로 주문을 받는 것이 특징인데요. 두께에 놀랄 수 있을 정도로 두툼한 돼지고기를 연탄불에 직접 구워주며, 육즙 가득한 고기를 멸치 젓갈인 멜젓에 찍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우평로 19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