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달인이 만드는 베이커리 TOP 6


달인의 정성과 노하우가 담긴 특별한 빵을 먹고 싶다면, 아래 6가지 베이커리를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달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는 부드럽고 촉촉한 갓 구운 빵을 맛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 찾아가지 않으면, 긴 줄을 기다려야 하거나 원하는 빵을 먹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미리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달인이 만드는 베이커리 TOP 6


1. 바게트케이 

바게트케이는 바케트 하나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인데요. 달인이 만든 프랑스 정통 바게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바게트 종류는 2가지로, 몽쥐 바게트와 말제르 바게트를 판매하는데요. 몽쥐 바게트는 끝이 뾰족하게 생겼고, 겉은 바삭하며 속은 끈기가 많아 찰진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말제르 바게트는 끝이 뭉툭하게 생겼고, 몽쥐 바게트보다 더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바게트 외에도 바나나푸딩, 치아바타, 깜빠뉴, 크로와상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34길 21-10



2. paul310 

paul310은 카스티야로 유명한 곳인데요. 기포가 굉장히 많고, 작은 공기들이 빵 안에 가득 차 부드러운 카스티야를 만듭니다. 스페인에서 탄생해 카스티야라고 부르던 것이 일본으로 전파돼 우리가 흔히 아는 카스텔라라는 이름으로 바뀐 것이라고 하는데요.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고, 반죽 순서와 방법에 따라서 맛을 낸다고 합니다. 촉촉한 카스티야 외에도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폴식빵과 크림치즈의 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크림 브래핀이 있습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39-21




3. 호산빵집 

현존하는 최고의 꽈배기를 맛볼 수 있는 호산빵집은 꽈배기의 달인이 직접 만드는 빵을 맛보려는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인데요. 꽈배기를 포함해 찹쌀도넛, 고로케를 먹을 수 있습니다. 참골뱅이와 가죽나물로 독특한 반죽을 만들며, 기름기가 거의 없는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데요. 3가지 메뉴를 모두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선택하는 것도 고르는 고민을 덜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위치 - 강원 삼척시 원덕읍 호산중앙로 9



4. 풍성제과 

옥수수 식빵의 달인으로 소개된 풍성제과는 수작업으로 분리한 옥수수 알갱이와 찰밥을 섞어 반죽하여 맛을 내는데요. 옥수수 향이 나면서 부드럽고 촉촉한 옥수수 식빵 외에도 옥수수 빵, 옥수수 카스테라 등을 맛볼 수 있으며, 마늘 향이 느껴지며 달짝지근한 마늘 바게트도 옥수수 식빵만큼이나 유명한 메뉴입니다. 전북 익산을 여행한다면, 풍성제과는 꼭 한 번쯤 들를만한 명소입니다. 


위치 - 전북 익산시 서동로 103




5. 쁠로13 

쁠로 13에서 크루아상 달인이 만드는 빵은 프랑스 유기농 밀가루와 노르망디 버터, 우유 100%, 무항생제 달걀을 사용하여 신선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두껍게 초콜릿을 토핑으로 얹은 초콜릿 크루아상과 크루아상 위에 아몬드 크림과 아몬드가 있어 씹는 맛이 즐거운 아몬드 크루아상, 풍성한 54겹의 플레인 크루아상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크루아상과 머핀을 더한 크로핀도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8길 13



6. 브레드덕 

바게트와 비슷한 깜빠뉴는 프랑스어로 시골빵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과거 시골에서 집집마다 취향에 따라 반죽하여 마을 공동 오븐에서 구워 먹던 풍습에서 유래됐다고 합니다. 통밀가루, 이스트, 소금 등의 재료를 사용하며, 겉은 바삭하고 거칠지만 속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데요. 브레드덕은 깜빠뉴 달인이 만드는 담백한 빵(고구마 깜빠뉴/깜빠뉴/크랜베리 깜빠뉴)을 맛볼 수 있으며, 바게트 샌드위치와 치아바타 샌드위치 등도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동작구 상도로30길 39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