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는 단 하나! 단일 메뉴 맛집 BEST 6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음식점 가운데 단일 메뉴로 유명한 맛집 6곳을 소개합니다. 메뉴가 여러 개인 맛집에 방문하면,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선택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행과 의견이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다른 메뉴를 먹어보지 못해서 아쉬운 경우도 생깁니다. 하지만 단일 메뉴의 경우에는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데요. 결정장애와 고민을 덜어주기 때문에 메뉴 선택에 대한 부담 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는 단 하나! 단일 메뉴 맛집 BEST 6


1. 목향원 

남양주 별내동에 위치한 목향원은 수요미식회를 포함한 다수의 매체에서 다녀간 맛집을 유명한 장소인데요. 불고기 쌈밥 정식을 단일 메뉴로 판매하는 곳입니다. 차 없이는 찾아갈 수 없는 위치에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석쇠 불고기, 쌈 채소, 양념게장, 나물 등의 푸짐한 반찬이 조,흑미, 흰밥과 함께 나오며, 쌈에 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경기 남양주시 덕릉로1071번길 34-11



2. 진미식당 

서울 공덕동에 위치한 진미식당은 간장게장 단일 메뉴를 판매하는 맛집으로 2018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곳이기도 하는데요. 최상급의 서해안 꽃게를 사용하여 만든 간장게장과 계란찜, 파래김, 국물, 반찬 등이 제공됩니다. 속이 가득 차 있는 게장은 비리지 않고 짭조름하여 순식간에 밥 한 그릇을 먹을 수 있는데요. 간장 맛의 깊이를 느끼면서 신선한 게를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86-6




3. 칠성동 할매콩국수 

대구에 위치한 칠성동 할매콩국수는 여름철 인기 메뉴인 콩국수를 판매하는 곳인데요. 겨울철에도 별미로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 메뉴는 콩국수 1가지며, 크리미하고 걸쭉한 국물에 부드러운 중간 크기의 면이 들어가고, 삶은 호박과 돌김이 고명으로 올라가 완성되는데요. 함께 제공되는 청양고추나 풋고추, 마늘, 된장 등과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대구 북구 중앙대로 614-9



4. 와글와글족발 

와글와글족발은 서울 창신동에 위치하여 있는 족발 맛집으로, 1975년부터 시작하여 4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당일 들어온 족발을 정성껏 손질하여 쫄깃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맛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 대한 고민 없이 족발 사이즈만 선택하면 되는데요. 푸짐한 양과 윤기가 흐르는 비주얼을 접하면, 식욕이 마구 당길 수 있으며, 잡내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창신길 18




5. 벌집 

강릉 임당동에 위치한 벌집은 장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장소로 옛날 집을 개조해서 만든 곳인데요. 장칼국수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향토음식으로 칼국수에 된장이나 고추장을 더해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벌집은 직접 담근 고추장으로 얼큰한 맛을 내는데요. 손으로 반죽한 쫄깃한 면과 고명으로 올라가는 다진 고기와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경강로2069번길 15



6. 강남따로국밥 

서울 잠원동에 위치한 강남따로국밥은 선지따로국밥 한가지 메뉴만을 파는 맛집으로 해장을 하기 위해 찾아가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따로국밥은 콩나물, 대파, 선지, 소고기 등이 들어가며,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면서 시원한 국물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간이 심심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고춧가루를 넣거나 김치와 함께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47길 119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