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하고 맛있는 천연발효종 건강 빵집 BEST 6


건강한 먹거리를 즐기는 빵순이와 빵돌이를 위한 빵집 투어로 담백한 천연발효종 빵을 맛볼 수 있는 빵집 6곳을 소개합니다. 이스트가 아닌 천연 재료를 활용하여 만드는 천연발효종은 장시간 발효시킨 효모종을을 통해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더부룩한 현상을 줄일 수 있으며, 빵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빵을 즐기면서 건강까지 생각할 수 있는 빵집 6곳을 확인하세요.



담백하고 맛있는 천연발효종 건강 빵집 BEST 6


1. 오월의종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오월의종은 오픈 시간에 맞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빵집인데요. 천연효모로 만드는 호밀빵, 통밀빵, 바게트 등을 담백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오월의종의 시그니처 메뉴인 무화과 호밀빵은 호밀빵 속에 무화과가 듬뿍 들어있는 빵인데요. 쫄깃한 식감으로 담백한 빵과 달달한 무화과의 조합이 잘 어우러져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크랜베리 바게트와 크림치즈빵도 유명합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29



2. 뺑드빱바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뺑드빱바는 프랑스어로 '아빠가 만든 빵'이라는 뜻이며, 유기농 전문 베이커리인데요. 통밀과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며, 첨가물 없이 건강한 빵을 만드는 곳입니다. 먹거리 X파일에서 착한 빵집으로 소개된 곳이기도 하며, 크랜베리와 커런츠를 넣어 쫄깃한 천연발효빵, 호밀과 유기농 밀가루로만 만든 깜빠뉴, 곡물식빵, 바게트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0길 15




3. 더베이커스테이블 

서울 이태원동에 위치한 더베이커스테이블은 독일식 빵이 맛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독일인 제빵사가 운영하며, 독일 사람들이 아침으로 즐겨먹는 호밀빵부터 브레첼까지 매일 새벽에 갓 구워서 더욱 맛있는 독일식 빵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다양한 종류의 담백한 빵과 함께 샌드위치, 파니니, 스프 등과 같은 아침 식사나 브런치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244-1



4. 아티장베이커스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 정통 유럽 빵을 맛볼 수 있는 아티장베이커스는 한남동에 위치해 있는데요. 빵의 본질에 가까운 맛과 향을 내기 위해 자연발효, 자연효모 배양, 저온숙성 등의 방법으로 빵을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담백하고 심플한 빵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크루아상, 클래식 샤워도우, 크랜베리스콘, 호밀빵, 바게트, 치아바타, 포카치아 등의 빵이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18길 26




5. 하에레츠 

암사동에 있는 하에레츠는 주택가에 위치한 작은 규모의 동네 빵집인데요.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프랑스 빵 달인이 만드는 치즈 브리오슈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천연 효모 발효빵 만을 고집하는데요. 시그니처 메뉴인 치즈 브리오슈는 치즈 반죽 및 타피오카, 호두 토핑 등으로 완성됩니다. 


위치 - 서울 강동구 암사길 27



6. 르에스까르고 

르에스까르고는 아라파파, 메종드쁘띠푸르와 함께 제주 3대 빵집으로 소문난 곳인데요. 제주 노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 공항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입니다. 이곳은 저온숙성 및 천연발효종을 사용하여 건강한 빵을 맛볼 수 있는데요. 부드러운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포카치아, 볼케이노, 치아바타, 마로니에, 파네토네, 등의 빵을 판매합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월랑로2길 29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