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타고 떠나는 당일치기 강릉 여행 맛집 6곳


KTX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강릉까지 2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이 충분히 가능한데요. 강릉에서 유명한 맛집 투어를 목적으로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아래 6곳의 맛집은 강릉을 찾는 사람들이 한 번쯤 들르는 소문난 장소로 대게, 순두부, 꼬막, 칼국수, 호떡, 빵 등을 맛볼 수 있는데요. 줄 서서 기다리는 핫플레이스 6곳을 소개합니다.



KTX 타고 떠나는 당일치기 강릉 여행 맛집 6곳


1. 벌집 

강릉 임당동에 위치한 벌집은 장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장소로 옛날 집을 개조해서 만든 곳인데요. 장칼국수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향토음식으로 칼국수에 된장이나 고추장을 더해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벌집은 직접 담근 고추장으로 얼큰한 맛을 내는데요. 손으로 반죽한 쫄깃한 면과 고명으로 올라가는 다진 고기와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경강로2069번길 15



2. 엄지네 포장마차 

강릉 옥천동에 위치한 엄지네 포장마차는 꼬막무침과 육사시미가 유명한 맛집인데요. 입구에서 번호표를 뽑은 후 기다려야 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문어숙회, 참소라, 산낙지, 갑오징어, 생굴무침, 두루치기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꼬막무침과 육사시미를 주문하는데요. 볶은밥과 함께 나오는 푸짐한 꼬막무침과 결이 살아있는 부드러운 육사시미는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입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옥천로 47




3. 모자 호떡 

강릉 성남동에 위치한 모자 호떡은 강릉을 대표하는 맛집인데요. 강릉 중앙시장 내에 있으며, 꿀 찹쌀 호떡, 아이스크림 호떡, 씨앗 찹쌀 호떡, 모짜렐라 치즈 호떡, 잡채 고구마 호떡, 김치 치즈 호떡 등을 판매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종류가 있어서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먹을 수 있는데요. 초코, 딸기, 바닐라 시럽을 뿌릴 수 있는 아이스크림 호떡과 젓가락으로 비빈 후 치즈를 호떡에 말아서 먹는 치즈 호떡이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4. 바로방 

강릉 금학동에 위치한 바로방은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 강릉 여행에서 한 번쯤 들러야 할 유명 빵집인데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 시간이 멈춘 그 시절 빵집으로 소개된 곳으로 팥도너츠, 단팥빵, 찹쌀도너츠, 고로케, 슈크림빵, 야채빵, 소보로, 꽈배기 등을 판매합니다. 양배추, 햄, 소세지, 오이, 당근이 케찹과 함께 빵 안에 들어가는 옛날식 야채빵이 대표 메뉴입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경강로 2092




5. 대영유통 

강릉 주문리에 위치한 대영유통은 여러 매체에 소개된 소문난 맛집인데요. 유통과 식당을 동시에 하는 장소로 신선한 게를 맛볼 수 있습니다. 메뉴로는 대게, 홍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이 있으며, 모듬회스끼와 게라면, 게딱지밥 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통통한 게살을 발라서 먹은 후, 게딱지에 볶음밥을 먹으면, 한 끼 식사를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767



6. 강릉짬뽕순두부 동화가든 

강릉 초당동에 위치한 강릉짬뽕순두부 동화가든은 두부로 유명한 초당마을에서 100% 국내산 콩만을 사용하여 만들어 고소하고 깊은 맛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대기표를 뽑고 기다려야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로 붐비며, 청국장, 원조짬순, 초두부, 얼큰순두부, 모두부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원조짬순으로 칼칼하고 시원한 짬뽕 국물과 부드러운 순두부를 함께 먹을 수 있는데요. 국물의 매운맛을 순두부가 잡아주며, 돼지고기, 홍합, 조개, 오징어 등의 재료와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77번길 15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