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두부를 맛볼 수 있는 수요미식회 두부 맛집 5곳


담백하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는 두부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인데요. 맛과 영양이 풍부하며, 다양한 건강상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언제나 사랑받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두부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맛집 5곳을 확인해 보세요.



담백한 두부를 맛볼 수 있는 수요미식회 두부 맛집 5곳


1. 두리원 

경기 고양시 설문동에 위치한 두리원은 손두부 전문점으로 충북 충주에서 재배한 콩으로 바닷물을 간수로 써서 직접 두부를 만드는데요. 두부가 들어간 두부 보쌈, 두부 김치, 모두부, 두부전, 두부전골, 정식 메뉴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두부 메뉴 외에도 수요미식회에서 극찬한 콩국수도 먹을 수 있는데요. 농도가 묽은 고소한 국물과 함께 쫄깃한 식감의 면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진천길46번길 22-11



2. 오복손두부 

오복손두부는 경기 광주시 산성리에 위치한 맛집으로 수요미식회를 포함하여 여러 매체에서 소개한 장소인데요. 남한산성 맛집으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80년 넘는 전통의 주먹두부집으로 100% 국내산 콩을 사용하여 만드는데요. 대표 메뉴인 두부전골과 주먹두부를 포함하여 순두부백반, 산채비빔밥, 닭, 오리 등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745-10




3. 감촌 

서울 종로에 위치한 감촌은 순두부찌개 맛집으로 유명한 장소인데요. 사골을 24시간 우려낸 육수를 사용하여 찌개를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순두부찌개를 포함하여 굴순두부, 특순두부, 차돌순두부, 하얀순두부 등의 식사류와 두부김치, 빈대떡, 해물파전 등의 안주류를 즐길 수 있는데요. 고소하고 순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하얀순두부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 19



4. 옛날민속집 

옛날민속집은 서울 구기동에 위치하여 있으며, 1989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3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역대 대통령들이 다녀간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100% 콩을 갈아서 만든 콩비지와 담백하고 고소한 두부와 매콤한 김치를 함께 먹는 두부김치, 하얀콩두부와 검정콩두부가 함께 나와 두부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모듬 손두부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진흥로 469




5. 전주식당 

강원도 양구에 위치한 전주식당은 양구 콩으로 만드는 손두부 전문점인데요. 수요미식회와 먹거리 X파일의 착한식당 등 여러 매체에서 소개한 유명한 맛집입니다. 이곳은 시골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식당으로 가마솥에 장작불로 만드는 두부를 맛볼 수 있는데요. 대표 메뉴인 두부전골을 포함하여 두부구이, 돼지고기 김치찌개 주물럭 등의 메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양구군 양구읍 비봉로 91-23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