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에 먹어야 더 맛있는 2월 제철 요리 맛집 5곳


제철 음식은 가장 신선하고 영양소가 무르익은 상태에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맛과 영양이 풍부하여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아귀, 삼치, 꼬막, 더덕, 바지락 등 2월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유명 맛집 5곳을 소개합니다. 영양 만점 음식으로 건강까지 챙겨보세요.



제철에 먹어야 더 맛있는 2월 제철 요리 맛집 5곳


1. 아귀찜_마산옥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마산옥은 수요미식회와 테이스티로드 등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유명 맛집인데요. 아귀찜을 포함하여 꽃게, 아귀, 낙지, 새우가 들어가는 모듬찜, 아귀애, 아귀탕, 꽃게범벅, 꽃게탕, 간장게장 등의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담백한 아귀 살코기와 아삭한 콩나물이 함께 나오는 아구찜은 매콤하게 먹을 수 있으며, 건더기를 다 먹은 후, 계란볶음밥을 주문하여 남은 양념에 비벼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2길 9



2. 삼치_구이락 

10월에서 2월까지 제철 음식에 속하는 삼치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DHA가 다량 함유돼 있어서 두뇌 발달을 돕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삼치는 구이, 조림, 회 등의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는데요. 구이락은 화덕에 굽는 생선구이로 유명한 맛집으로, 삼치구이를 포함해 고등어구이, 갈치구이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안골로 12-4




3. 꼬막_홍맛술 

홍대 맛있는 술집이라는 뜻의 홍맛술은 대표 메뉴인 꼬막 무침과 소면을 포함하여 꼬막탕, 해물 누룽지탕, 닭볶음, 두부김치 등의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꼬막은 벌교에서 당일 공수한 싱싱한 꼬막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꼬막 무침 위에 소면을 올리는 메뉴인 꼬막 무침과 소면은 푸짐한 양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통통하게 살이 오른 제철 꼬막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홍익로5안길 16



4. 더덕_왕가수라청 

더덕은 1월에서 4월까지 제철 음식으로 인삼, 단삼, 현삼 등과 함께 오삼 중 하나로 불리는 식품인데요. 제철에 먹으면, 비타민, 칼슘, 섬유질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을 주며, 더덕의 사포닌 성분은 신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왕가수라청은 속초 맛집으로 유명하며, 황태구이와 더덕구이가 인기 메뉴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밑반찬이 함께 나오며, 양념 가득 베인 더덕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속초시 신흥2길 40




5. 바지락_임병주 산동 칼국수 

임병주 산동 칼국수는 서울 서초동에 위치하여 있으며, 1988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3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맛집인데요. 손칼국수, 평양 왕만두, 만두국, 콩국수, 보쌈, 냉면, 족발 등의 메뉴를 맛볼 수 있는데요. 대표 메뉴인 칼국수는 수제 면을 사용하여 쫄깃한 식감을 가지며, 바지락이 많이 들어가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칼국수 외에 고기와 야채들로 속이 꽉 찬 왕만두도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37길 63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