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미식 여행 끝판왕! 제주도 흑돼지 맛집 5곳


제주도에 있는 다양한 음식 중에서도 끝판왕이라 불리는 흑돼지는 제주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리스트에 올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제주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흑돼지는 두툼한 살과 쫄깃한 식감, 담백한 맛을 자랑하여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음식입니다. 제주도 미식 여행에서 가볼 만한 흑돼지 맛집 5곳을 확인해 보세요.



제주도 미식 여행 끝판왕! 제주도 흑돼지 맛집 5곳


1. 모구리식당 

서귀포 성산읍에 있는 모구리식당은 TV 프로그램 식신로드와 맛있을지도에 소개된 맛집인데요. 흑돼지오겹,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갈매기살 등의 고기 메뉴와 골고루 즐길 수 있는 모둠 메뉴가 있으며, 흑돼지와 딱새우장, 간장게장 3가지를 동시에 먹을 수 있는 모구리 특선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흑돼지뿐만 아니라 간장게장으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다양한 메뉴를 맛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반찬으로 제공되는 제주산 고사리를 불판에 구워 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서성일로 241



2. 제주곰집 

제주곰집은 서귀포 강정동에 있는 맛집으로 흑돼지와 해산물을 함께 먹을 수 있는데요. 흑돼지의 목살과 오겹살, 전복, 대하, 쏘시지가 나오는 흑돼지 해산물 모둠 메뉴와 목살, 오겹살, 가브리살, 항정살이 함께 나오는 한마리 모둠 메뉴 등이 있습니다. 고기는 한번 초벌하여 나오며, 먹기 좋게 손질하여 주는데요. 잡내 없고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와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 703-4




3. 돈사돈 

돈사돈은 빅뱅의 지드래곤, 태양의 맛집으로도 유명한 장소인데요. 제주 여행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먹거리인 흑돼지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흑돼지, 일반돼지, 김치찌개 등을 판매하며, 보통 삼겹살집과는 다르게 근으로 주문을 받는 것이 특징인데요. 두께에 놀랄 수 있을 정도로 두툼한 돼지고기를 연탄불에 직접 구워주며, 육즙 가득한 고기를 멸치 젓갈인 멜젓에 찍어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우평로 19



4. 복자씨연탄구이 

복자씨연탄구이는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해안가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제주 바다를 바라보며 흑돼지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눈이 호강하는 장소입니다. 제주산 최상급 흑돼지를 사용하며, 600g 단위로 판매하는데요. 두툼한 고기를 직접 먹기 좋게 잘라서 구워주며,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기를 쫀득한 식감을 즐기며,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764




5. 늘봄흑돼지 

늘봄흑돼지는 공항 근처인 제주 노형동에 위치하여 있어서 흑돼지가 생각날 때 비행기 스케줄에 맞춰서 언제든지 들를 수 있는데요. 2층짜리 건물로 규모가 크기 때문에 기다림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흑돼지를 사용한 삼겹살, 목살, 생갈비, 양념갈비, 항정살, 가브리살, 갈매기살 부위를 볼 수 있으며, 김치전골이나 전복뚝배기 등의 식사류도 맛볼 수 있는데요. 촘촘히 칼집 낸 두툼한 고기를 숯불에 구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라대학로 12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