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제주도 먹부림 코스! 제주도 맛집 투어


갈치조림, 오메기떡, 고기국수, 전복, 흑돼지고기 등 제주도에서 한 번쯤은 꼭 먹어야 하는 대표적인 음식들이 있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곳이나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명한 장소를 돌아다니며, 제주도 맛집 투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맛집 투어로 여행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1박 2일 제주도 먹부림 코스를 소개합니다.



1박 2일 제주도 먹부림 코스! 제주도 맛집 투어


1. 다가미 

다가미는 제주 공항을 기준으로 각 방향에 3곳에 위치하여 동선과 가까운 곳에 들를 수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데요. 어마어마한 크기의 김밥 사이즈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종종 생수통 500ml 사이즈와 비교하는 사진도 있을 정도로 크기 때문에 비닐장갑을 끼고 조심히 먹어야 하는데요. 각종 재료가 듬뿍 들어가서 건강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는 다가미김밥, 참치로얄김밥, 매운멸치쌈김밥, 버섯조림쌈김밥, 소고기롤김밥, 화우쌈김밥 등이 있으며, 샌드위치도 판매합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도남로 111



2. 수우동 

협재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수우동은 해수욕장 방문 후,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들를 수 있는 맛집인데요. 가게 내부에서도 협재 해변 뷰를 감상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수우동의 메뉴는 우동류, 튀김류, 돈가스, 세트 메뉴 등이 있으며, 수요미식회에서 패널들이 극찬한 자작냉우동과 로이킴이 인생 돈까스라고 말했던 일식 돈까스가 인기 메뉴인데요. 자작냉우동은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을 자랑하며, 어묵 튀김과 반숙 계란 튀김을 함께 먹을 수 있으며, 일식 돈까스는 두툼한 돈까스 고기와 바삭한 튀김이 만나 육즙 가득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11




3. 네거리식당 

서귀포 올레 시장에서 가까운 네거리식당은 해물과 생선요리를 파는 곳인데요. 갈치국, 갈치조림, 갈치구이, 성게국,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고등어조림 등을 판매하며, 특히 갈치조림이 맛있기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새빨간 양념에 두툼한 갈치살을 맛볼 수 있는 조림 메뉴는 밥도둑이 따로 없는데요. 양념과 갈치살, 무 등을 밥에 얹어서 비벼 먹으면 순식간에 한 그릇을 끝낼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서문로29번길 20



4. 진아떡집 

제주의 오메기떡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진아떡집은 조용한 동문시장의 아침을 활기차게 만드는 곳으로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공항으로 출발하는 여행객들이 직전에 들러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1946년에 문을 열어 7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아떡집의 오메기떡은 통팥과 팥앙금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쑥향이 입안에서 퍼지면서 씹을수록 고소한 것이 특징입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동문로4길 7-1




5. 자매국수 

제주도 일도 2동에 위치한 자매국수는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고기국수를 포함하여 멸치국수, 비빔국수, 돔베고기, 아강방, 물만두, 열무국수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돔베고기는 도마 위에 나오는 돼지고기 수육이라는 뜻이며, 아강발은 족발 중 발목 부위에서 발까지로 미니 족발입니다. 담백하고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하는 고기국수와 자극적이지 않고 새콤달콤하게 맛있는 비빔국수가 대표 메뉴입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삼성로 67



6. 명진전복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에서 한 번쯤 전복 요리를 먹고 싶다면, 전복돌솥밥과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회 등을 파는 명진전복을 추천할 수 있는데요.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이곳은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어서 여행코스 중 하나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고구마, 호박 등이 들어간 돌솥밥에 전복이 올라가 담백한 전복돌솥밥과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전복구이 등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7. 복자씨연탄구이 

복자씨연탄구이는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해안가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제주 바다를 바라보며 흑돼지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눈이 호강하는 장소입니다. 제주산 최상급 흑돼지를 사용하며, 600g 단위로 판매하는데요. 두툼한 고기를 직접 먹기 좋게 잘라서 구워주며,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기를 쫀득한 식감을 즐기며,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764



8. 덕인당보리빵 

제주도 신촌리에 위치한 덕인당보리빵은 제주도산 보리로 만든 보리빵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제주도에 들르면, 한 번쯤 먹어봐야 하는 빵으로, 통팥이 들어간 팥보리빵과 팥이 안 들어간 보리빵, 단팥이 들어간 쑥빵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쫀득쫀득하면서 고소한 보리빵은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서 제주도 여행 중간에 간식으로 먹기에 적합합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36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