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먹는 태국 음식 맛집 BEST 6


서울에도 태국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이 곳곳에 위치하여 있는데요. 태국 음식이 생각날 때 가볼 만한 맛집 6곳을 소개합니다. 태국 현지의 강한 향신료 맛과 가장 유사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에서부터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모던한 맛집까지 다양하게 찾아갈 수 있는데요. 팟타이와 팟씨유 등의 면 요리를 포함하여 푸팟퐁커리나 모닝글로리, 똠양꿍 등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먹는 태국 음식 맛집 BEST 6


1. 툭툭누들타이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툭툭누들타이는 2018 미쉐린 가이드와 수요미식회에서 등장한 맛집으로 연남동 골목 개척의 선두주자로 불리는데요. 태국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써 태국에서나 볼 수 있는 툭툭이가 가게 앞에서 사람들을 반겨줍니다. 쏨땀, 똠양꿍, 푸팟퐁커리, 팟타이, 팟시유, 꾸이띠아오남느어 등의 메뉴를 맛볼 수 있는데요. 태국 현지의 맛과 가까운 음식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1-8



2. 화양연화 

화양연화는 서울 계동에 위치한 태국 요리 맛집인데요. 북촌에서 태국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방문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팟타이, 팟씨유, 꾸에이띠어우느아, 얌운셈, 똠양꿍, 뿌팟퐁커리 등 태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특히 태국 사람들이 즐겨먹는 쌀국수인 꾸에이띠어우느아는 소고기가 우러난 육수에 다양한 토핑이 더해져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계동길 73-1




3. 마이타이 

서울 이태원동에 위치한 마이타이는 방송인 홍석천이 운영하는 가게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강한 향신료 대신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태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인기 메뉴에는 모닝글로리 볶음인 팟붕 화이댕을 포함하여 그린 파파야 샐러드와 치킨이 함께 나오는 쏨탐가이, 넓은 면을 사용하여 소고기와 볶는 팟씨유 누아, 새우가 들어가는 볶음면 요리인 팟타이 꿍 등이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3-20



4. 뭄알로이 

서울 상수동에 위치한 뭄알로이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맛집인데요. 태국 로컬 식당과 같은 분위기에서 현지의 맛과 가장 가까운 태국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메뉴로는 통새우를 으깨서 만드는 새우튀김인 톳만꿍과 바질과 다진 돼지고기를 매콤하게 볶는 요리인 팟 카파오 무쌉, 새콤함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팟타이, 짭조름한 볶음면인 팟씨유 등이 있는데요. 태국 음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초보자 추천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3-20




5. 소이연남 

소이연남은 서울 연남동에 위치하여 있으며, 밤도깨비를 포함해 수요미식회, 테이스티로드 등 다양한 매체에서 맛집으로 다룬 곳입니다. 메뉴에는 소고기국수, 소고기국밥, 소이뽀삐아, 쏨땀, 소고기 수육, 찹쌀밥 등이 있는데요. 야들야들한 고기 고명과 아삭한 숙주나물을 포함하고,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소고기국수와 새우, 야채, 버섯 등을 섞어 기름에 튀긴 바삭하고 고소한 소이뽀삐아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67



6. 타이리셔스 

서울 이태원동에 위치한 타이리셔스는 플라잉 누들로도 유명한 맛집인데요. 똠양꿍에 누들을 추가하면, 면이 공중에 떠있는 플라잉 누들을 맛볼 수 있으며, 태국의 대표적인 볶음면 요리인 팟타이와 팟씨유를 포함하여 게살 볶음밥, 돼지고기를 매콤하게 볶은 카파우 무삽, 소프트 크랩 커리 요리인 뿌팟봉커리, 매운 해산물 볶음인 피피키마오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7가길 54-4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