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전복 요리를 즐기는 방법 6가지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도에는 각종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 곳곳에 위치하여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풍부한 영양분으로 가득 차 보양식으로 불리는 전복을 즐길 수 있는 맛집 6곳을 소개합니다. 전복은 물회, 샤브샤브, 뚝배기, 죽, 돌솥밥, 김밥 등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되는데요.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전복 요리를 즐기는 방법 6가지


1. 순옥이네명가_물회 

제주 도두 1동에 위치한 순옥이네명가는 수요미식회와 밤도깨비 프로그램에 소개된 유명 맛집으로 직접 따온 자연사 전복을 맛볼 수 있는데요. 전복물회를 포함하여 전복찜과 전복죽, 전복뚝배기, 전복회, 모둠 해산물, 성게국, 한치물회 등의 메뉴를 판매합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전복물회와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 맛의 전복뚝배기가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도공로 8



2. 천해천_샤브샤브 

천해천은 제주도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여 있어서 접근성이 편리한데요. 전복을 무한 리필로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 맛집입니다. 방문 시간에 따라서 런치와 디너로 구분되며, 2시간 한정으로 각종 해산물과 야채, 고기 등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배불리 먹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샤브샤브가 생각난다면, 한 번쯤 들르기 좋은 장소입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라대학로 25




3. 해녀잠수촌_뚝배기 

해녀잠수촌은 제주 공항 근처에 있는 용두암 해안도로에 위치하여 있는데요. 대표 메뉴인 전복뚝배기를 포함하여 성게미역국, 회덮밥, 전복물회, 전복죽, 성게국수, 회국수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속을 달래주는 전복뚝배기의 칼칼한 국물 맛을 즐기거나 부담 없는 전복죽을 먹기 위해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맛집입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624



4. 오조해녀의집_죽 

성산일출봉 근처의 맛집으로 유명한 오조해녀의집은 아침 일찍 6시부터 문을 열기 때문에 이른 아침에도 방문하기 좋은 장소인데요. 대표 메뉴인 전복죽을 포함하여 전복회, 소라, 해삼, 문어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전복죽을 먹기 위해 이곳을 방문하는데요. 푸짐한 양의 전복죽에는 큼지막하게 썬 전복이 제법 들어 있으며, 부드럽게 씹어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한도로 141-13




5. 명진전복_돌솥밥 

전복이 들어가는 돌솥밥으로 유명한 명진전복은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회 등의 다양한 전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장소인데요.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이곳은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어서 여행코스 중 하나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고구마, 호박 등이 들어간 돌솥밥에 전복이 올라가 담백한 전복돌솥밥과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전복구이 등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6. 제주김만복_김밥 

제주도 맛집 리스트에 항상 들어가는 제주김만복은 제주 공항에서 가까운 곳에 본점이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은데요. 만복이네 김밥, 직화구이 통전복 주먹밥, 전복컵밥, 오징어무침, 성계미역국, 왕전복죽, 전복성게해물면 등을 판매합니다. 주로 만복이네 김밥과 통전복 주먹밥, 오징어무침 3개를 세트처럼 구매해서 가는데요. 전복 내장으로 볶은 쌀로 만든 밥에 두툼한 계란말이가 들어가는 김밥과 전복이 직화구이로 구워져 통으로 올라가는 주먹밥을 오징어무침과 함께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오라로 41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