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동남아에서 한 번쯤 먹어 봐야 하는 과일 BEST 8



     

    동남아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망고스틴, 망고, 구아바, 파파야, 포멜로, 스타후르츠 등의 열대과일은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서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현지에서 먹는 과일은 가격도 저렴해서 여행 중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남아에서 한 번쯤 꼭 먹어 봐야 하는 과일 8가지를 확인하세요.

     

    동남아에서 한 번쯤 먹어 봐야 하는 과일 BEST 8



     

    1. 망고스틴 

    망고스틴은 열대 과일의 여왕으로 불릴 정도로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비타민, 단백질, 섬유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며, 피부 염증, 피부 노화, 습진, 알레르기 및 세균 감염과 같은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특히 좋은 과일입니다.

     



     

    2. 망고 

    1일 1 망고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동남아에서 망고는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망고는 포화지방이나 콜레스테롤 및 나트륨이 적고, 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을 공급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구아바 

    구아바는 씹을수록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과일로써 특유의 향긋한 향을 풍기는데요. 필수 미네랄과 비타민, 섬유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계 건강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그린망고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의 노란색 망고와는 다르게 새콤달콤하면서 사각사각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그린망고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체내의 염증과 싸우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요. 소화불량이나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드래곤후르츠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모습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드래곤 후르츠는 키위와 비슷하게 작은 씨들이 단면에 박힌 것이 특징인데요. 다른 과일에 비해 심심한 맛이 나지만 비타민이 풍부하고, 소화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 촉진 및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6. 파파야 

    파파야는 콜럼버스가 신대륙에서 처음 맛본 뒤 달콤한 향에 반해 천사의 열매라고 표현할 만큼 맛과 향이 뛰어난 과일인데요. 체중 감량 및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며, 변비 치료와 관절염 예방,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추천글  생활 가전제품 전기세 아끼는 꿀팁 총정리

     



     

    7. 포멜로 

    자몽과 유사하게 생긴 포멜로는 풍성한 육즙을 가지고 있으며, 밥알 같은 알갱이가 뭉쳐 있는 비주얼이 독특한데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지방 연소 효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게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8. 스타후르츠 

    스타 후르츠는 과일의 단면 모양이 별 모양과 유사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새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배뇨를 자극하여 몸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