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껍질 활용 방법 2가지! 계란은 버릴게 없다?


계란 껍질은 청소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계란 껍질로 컵이나 믹서기, 텀블러 등의 세척에 활용할 수 있으며, 올이 나간 스타킹과 함께 주방 세제가 필요하지 않은 천연 수세미를 만들 수도 있는데요. 계란 껍질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계란 껍질 활용 방법 2가지! 계란은 버릴게 없다?


계란 껍질을 활용한 천연 수세미 만들기


먼저 주방 세제를 대체할 계란 껍질이 필요합니다. 계란은 요리에 많이 이용되기 때문에 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요리에 사용된 계란 껍질을 버리지 말고, 모아둡니다. 천연 수세미를 만들기 위해 2개~3개 정도의 껍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스타킹이 필요한데요. 스타킹은 종류에 상관없이 일정 부분을 잘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계란 껍질을 잘게 부서줍니다. 2cm~3cm 정도의 크기가 적당합니다.



스타킹 안에 잘게 부슨 계란 껍질을 넣고, 양쪽 매듭 혹은 한쪽 매듭으로 만들어줍니다.



간단하게 천연 수세미가 완성된 모습인데요. 설거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릇이나 컵 등에 물을 적신 후, 계란 껍질과 스타킹으로 만든 수세미로 문지르면 깨끗하게 닦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란 껍질로 컵의 물때 세척하기


먼저 계란 껍질을 준비합니다. 컵 1개에 2~3개의 계란 껍질이 적당하며, 사용 용도에 따라 양을 늘리거나 줄이세요.



계란 껍질을 2cm~3cm 정도의 크기가 되도록 잘게 부서줍니다. 물때를 제거할 컵 안에 넣어 흔들어야 하기 때문에 깨끗하게 제거하려면 입자 크기가 작은 것이 좋겠죠.




잘게 부슨 계란 껍질과 물때를 제거할 컵을 준비합니다. 텀블러나 유리병 등도 같은 방법으로 세척할 수 있습니다.



계란 껍질이 잠길 정도의 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컵 입구를 손으로 막은 후, 마구마구 흔들어주면 되는데요. 스트레스가 풀릴만큼 흔들어주면, 깨끗하게 물때가 제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