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서촌에서 가볼 만한 맛집 5곳



     

    경복궁 서쪽에 자리한 서촌은 한국 근현대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장소로써 옛 풍경을 간직한 골목골목을 거닐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인데요. 오래된 골목 곳곳에는 한 번쯤 가볼 만한 유명 맛집들이 위치하여 있어서 데이트 코스로도 좋습니다.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서촌 맛집 5곳을 확인하세요.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서촌에서 가볼 만한 맛집 5곳



     

    1. 두오모 

    서울 효자동에 위치한 두오모는 이탈리아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인데요. 치즈와 버섯 등이 들어간 반달 피자 모양의 깔조네와 가지와 츠지가 겹겹이 올려진 파르미자나, 단호박 퓨레와 풍부한 치즈향의 부드러운 감자 뇨끼가 인기 메뉴며, 파스타와 리조또, 스테이크, 샐러드, 스프, 도미 구이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6길 5

     



     

    2. 취치엔 

    서울 체부동에 위치한 취치엔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맛집으로 만두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유명한 장소인데요. 발효한 반죽을 사용해 특유의 반죽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폭신한 만두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에는 고기만두, 교자만두, 해물만두, 물만두, 왕만두, 군만두의 만두류와 오향장육, 탕수육, 칠리새우, 라조육, 깐풍기 등의 요리류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 9

     



     

    3. 마라샹궈 

    서울 통인동에 위치한 마라샹궈는 수요미식회에서 문 닫기 전 반드시 가봐야 할 훠궈 맛집으로 소개된 장소인데요. 서촌답게 한옥 건물에서 파는 훠궈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내부는 협소하고 테이블이 몇 개 없어서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알싸한 맛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좋으며, 원하는 부재료를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31-6

     



     

    4. 포담 

    서울 통인동에 위치한 포담은 광동식 오리지널 딤섬을 맛볼 수 있는 맛집으로 ‘담백함을 감싸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담백한 육즙을 머금은 수제 딤섬과 광동식 요리가 있는 캐주얼 차이니즈 레스토랑입니다. 메뉴에는 샤오롱빠오와 샤오마이, 탕수육, 깐풍기, 깐쇼새우, 우육면, 탄탄면, 마라탕면, 차오미엔 등이 있으며, 육즙 가득한 딤섬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글  설탕 섭취를 줄이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5가지

     

    위치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9길 11

     



     

    5. 서촌 계단집 

    서울 내자동에 위치한 서촌계단집은 식신로드와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장소인데요. 방송 후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줄 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유명한 맛집입니다. 싱싱한 꼬막을 포함해 통영 생굴, 참소라, 돌멍게, 조개찜, 가리비찜 등을 판매합니다. 바다 내음 가득한 신선한 해산물 요리는 안주로 제격이며, 하루의 피로를 날려버리기 좋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 15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