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외국인이 좋아하는 의외의 한국 음식 8가지



     

    외국인이 한국에 방문했을 때 한 번쯤 꼭 먹어보는 음식으로 불고기, 갈비, 비빔밥, 삼겹살, 치킨 등이 있는데요.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고 대부분 선호하는 음식이라서 고민 없이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삼계탕, 감자탕, 부대찌개, 찜닭, 순두부찌개 등 외국인이 좋아하는 의외의 음식이 몇 가지 있는데요.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한국 음식을 소개합니다.

     

    외국인이 좋아하는 의외의 한국 음식 8가지



     

    1. 삼계탕 

    한국의 전통 보양식인 삼계탕은 닭에 인삼, 대추, 찹쌀, 마늘 등을 넣어 오래 끓이는 음식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외국인에게 사랑받는 메뉴인데요. 해외 유명 셀럽들이 한국의 맛있는 음식으로 삼계탕을 언급하면서 더욱 잘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2. 쌈장 

    쌈장은 삼겹살이나 갈비, 불고기 등 고기를 구워서 먹을 때 반찬으로 함께 나오는 음식인데요. 짭조름하고 담백한 맛으로 고기보다 쌈장 맛을 더 좋아하는 외국인도 종종 있습니다. 쌈장 맛을 한번 본 사람들은 김과 함께 꼭 구매하는 필수 쇼핑템 중 하나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3. 감자탕 

    돼지 등뼈를 충분히 우려내 감자, 우거지, 파, 마늘 등을 넣고 만드는 감자탕은 범상치 않은 비주얼로 흥미를 끌 수 있는 음식인데요. 진한 국물 맛과 육수가 잘 배인 부드러운 고기 식감을 맛보는 순간 감자탕의 매력에서 헤어 나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4. 부대찌개 

    햄, 소시지, 베이컨, 야채, 면, 떡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양념이 들어가 완성되는 부대찌개는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국물 요리인데요. 외국인 입맛에는 약간 매울 수도 있는 맛이지만 명동과 같은 필수 여행지 근처에 있는 부대찌개 음식점을 방문하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5. 찜닭 

    외국인 좋아하는 한국 음식으로 흔히 고기 구이류를 생각할 수 있지만 찜닭도 그에 못지않은 인기를 끄는 메뉴인데요. 닭과 각종 채소, 간장 소스 등으로 맛을 낸 찜닭은 외국인이 먹기에도 맵지 않고,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추천글  벚꽃 그릭요거트 에디션! 벚꽃 상품에 합류

     



     

    6. 빈대떡 

    녹두에 돼지고기, 김치, 해물 등을 넣고 납작하게 부쳐 먹는 빈대떡은 일본인이 한국 여행에서 한 번쯤은 먹어보는 음식인데요. 빈대떡뿐만 아니라 김치전, 파전, 호박전, 부추전 등의 다양한 부침개 종류도 선호하는 음식입니다. 특히 서울 광장시장이나 빈대떡 맛집에는 외국인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7. 순두부찌개 

    순두부를 주 재료로 각종 고기나 해물을 넣고 양념하여 끓이는 순두부찌개는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데요. 매콤한 국물 때문에 외국인이 먹기 힘들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메뉴지만 의외로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시도한다면, 순한 맛으로 시작해서 맛의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8. 닭강정 

    닭고기를 기름에 튀긴 후, 각종 양념을 더해 간장이나 물엿에 볶는 음식인 닭강정은 치킨과는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데요.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도 적합한 닭강정은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량으로 먹을 수 있어서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또한, 떡이나 고구마, 치즈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