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으로 떠나는 주말 여행! 소문난 맛집 BEST 6


강릉은 KTX를 이용하여 서울에서 2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주말에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주말에 떠나는 강릉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 번쯤 가봐야 할 유명 맛집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강릉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들르는 장소로 소문난 곳인데요. 막국수, 킹크랩, 장칼국수, 짬뽕순두부, 닭강정, 불고기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강릉으로 떠나는 주말 여행! 소문난 맛집 BEST 6


1. 동해막국수 

동해막국수는 강릉시 방내리에 위치하여 있는 맛집으로 생활의 달인에 막국수의 달인으로 2번 소개된 장소인데요. 메밀 반죽을 숙성시켜 고소하면서 쫀득한 면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곳의 메뉴에는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 수육, 찐만두, 옹심이칼국수, 꿩만두국 등이 있는데요. 부드럽고 달달한 명태식혜를 메밀면과 함께 담백하면서 새콤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빔막국수가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연곡면 성안길 47-3



2. 대영유통 

강릉 주문리에 위치한 대영유통은 여러 매체에 소개된 소문난 맛집인데요. 유통과 식당을 동시에 하는 장소로 신선한 게를 맛볼 수 있습니다. 메뉴로는 대게, 홍게, 킹크랩, 랍스터, 털게 등이 있으며, 모듬회스끼와 게라면, 게딱지밥 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통통한 게살을 발라서 먹은 후, 게딱지에 볶음밥을 먹으면, 한 끼 식사를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767




3. 벌집 

강릉 임당동에 위치한 벌집은 장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장소로 옛날 집을 개조해서 만든 곳인데요. 벌집은 직접 담근 고추장으로 얼큰한 맛을 내며, 손으로 반죽한 쫄깃한 면과 고명으로 올라가는 다진 고기와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면을 다 먹은 후에는 밥을 추가하여 남은 국물에 말아먹는 것도 맛있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경강로2069번길 15



4. 강릉짬뽕순두부 

동화가든 강릉 초당동에 위치한 강릉짬뽕순두부 동화가든은 두부로 유명한 초당마을에서 100% 국내산 콩만을 사용하여 만들어 고소하고 깊은 맛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대기표를 뽑고 기다려야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로 붐비며, 청국장, 원조짬순, 초두부, 얼큰순두부, 모두부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원조짬순으로 칼칼하고 시원한 짬뽕 국물과 부드러운 순두부를 함께 먹을 수 있는데요. 국물의 매운맛을 순두부가 잡아주며, 돼지고기, 홍합, 조개, 오징어 등의 재료와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77번길 15




5. 금성배니닭강정 

강릉 성남동에 위치한 금성배니닭강정은 50년간 2대째 이어오고 있는 닭강정 전문점인데요. 강릉 중앙시장 내에 위치하여 모자 호떡과 함께 시장을 대표하는 인기 주전부리 중 하나입니다. 이곳의 닭강정은 국내산 닭을 사용하여 만들며, 취향에 따라 매운맛과 순한 맛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땅콩과 아몬드가 얹어진 닭강정은 매콤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을 즐기며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금성로13번길 5



6. 강릉불고기 

강릉시 하시동리에 위치한 강릉불고기는 생활의 달인에 무려 3번이나 소개된 맛집이네요. TV에 자주 소개되는 맛집인 만큼 강릉 여행에서 한 번쯤은 꼭 가볼 만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무, 마늘, 토종닭, 우럭 등을 넣고 끓이는 비법 육수에 불고기와 파채가 더해져 맛있는 한우 옛날 산더미 파 불고기를 맛볼 수 있는데요. 비주얼로 압도하는 산더미처럼 쌓인 파는 끓이면서 숨이 죽어 불고기와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강동면 풍호길 270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