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남은 바세린 활용 방법! 초간단 고체 향수 만들기

     

    가정마다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바세린은 생각보다 쓰임새가 다양하게 있는데요. 쓰다 남은 바세린을 가지고 고체 향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이용하면, 향기가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효과적인데요. 초간단 바세린 고체 향수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휴대용 용기에 담아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휴대성 갑! 바세린 고체 향수 만드는 방법



     

    바세린 고체 향수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인데요. 자신이 원하는 향으로 휴대할 수 있는 고체 향수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준비물

    바세린, 빈 용기, 향수, 드라이기, 스푼

     



     

    먼저 바세린을 준비합니다. 바세린은 무향 무취 무자극이 특징이죠! 만약 바세린이 없다면, 멀티밤을 이용해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 향수를 준비합니다. 향을 결정짓는 역할을 하는데요. 여러 향수를 가지고 있다면, 골고루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겠죠!

     



     

    빈 용기는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작은 사이즈가 좋습니다. 화장품 샘플 통을 이용하거나 다이소 등에서 파는 용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통에서 덜어 용기로 옮기기 위해 필요한 스푼! 용기가 작을수록, 스푼도 작아야겠죠~!

     



     

    기존에 굳은 바세린을 녹여줄 드라이기도 필요합니다. 드라이기가 없다면 전자레인지로 대체할 수 있는데요. 아래 내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먼저 바세린을 용기에 담아줍니다. 필요한 만큼 덜어서 사용하면 되겠죠!

     



     

    용기에 담은 바세린을 드라이기로 녹여주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20~30초면 순식간에 녹는 모습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녹이는 과정을 대체할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녹인 후의 모습인데요. 사진을 보면 바세린이 찰랑거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녹여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바세린이 녹았다면, 향을 입혀줘야 하는데요. 원하는 향을 3회~4회 정도 뿌려줍니다. 많이 뿌릴수록 향은 강해지겠죠~!

     



     

    향수와 용기의 수에 따라서 다양한 향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추천글  소주의 재발견! 무릎 나온 청바지 복구하는 방법

     



     

    향을 뿌린 후에는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냉동실에서 10분 정도 보관하면 바세린을 활용한 휴대용 고체 향수가 완성되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향수로 초간단 고체 향수 만들기! 도전해보세요.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