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도 매일 챙겨 먹는 슈퍼푸드 7가지


기대 수명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서 아프지 않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건강 관리를 하는 가장 간단하면서 쉬운 방법은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피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입니다. 비트, 녹색 채소, 블루베리, 녹차, 콩, 토마토, 연어 등 건강 관리를 위해 매일 먹으면 좋은 슈퍼푸드 7가지를 소개합니다.



의사들도 매일 챙겨 먹는 슈퍼푸드 7가지


1. 비트 

항산화제와 항염증제가 많이 함유된 비트는 슈퍼푸드로써 손색이 없는 식품인데요. 비트에는 식이섬유 및 단백질, 엽산, 망간, 철분, 칼륨, 비타민 C, 비타민 A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트를 섭취함으로써 혈압 조절, 체력 향상, 간 기능 향상, 암 예방, 두뇌 건강, 염증 완화, 소화 건강 등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녹색 채소 

브로콜리에는 암 혹은 암의 재발을 예방할 수 있는 화합물질인 설포라판이 들어 있으며, 케일의 경우 반 염증성 비타민 K와 황반변성의 위험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주는 카로티노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녹색 채소는 심장에도 좋은데요. 하루 한 끼에 먹는 채소만으로도 심장 마비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3. 블루베리 

모든 과일 열매 중에서도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화합물의 비중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인데요. 블루베리가 푸른색을 띠는 것도 이러한 원인입니다. 블루베리는 강력한 항암 효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주일에 한 컵의 블루베리를 섭취함으로써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4. 녹차 

녹차를 매일 꾸준하게 마시는 습관을 갖는다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녹차에는 건강에 이로운 수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지방을 빠르게 태우고, 체내 산소량을 증가시켜 운동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암세포를 억제하고, 피부 손상을 방지하며, 혈당치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콩 

항산화 물질과 단백질, 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콩은 당뇨병, 심장질환 및 비만 위험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에 쌓인 독소와 콜레스테롤, 에스트로겐을 끌어당기는 천연 해독제 역할을 하는데요. 건강한 콩을 섭취하고 싶다면, 건조된 유기농 콩을 선택하고, 물에 몇 시간 담가 두었다가 요리하기 전 한 번 더 헹구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6. 토마토 

토마토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은 식도. 전립선, 위암 등을 예방하는 데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심장 건강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C가 함유돼 있어서 피부에 좋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연어 

연어는 염증과 심장 마비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진 오메가 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우리 몸은 이러한 물질을 스스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기타 식품이나 보충체 섭취를 통해 얻어야 합니다. 또한, 연어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심장 질환 및 일부 암의 발병 위험성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비타민 D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