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회복을 위해 챙겨야 할 음식 6가지


건강한 시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안구 건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영양소인 베타캐로틴, 비타민 C, 비타민 E, 아연, 제아잔틴, 루테인, 오메가 3 등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안구 세포에 영양분을 줄 수 있고, 시력 손실을 감소시킬 수 있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시력 회복을 위해 챙겨야 할 음식 6가지를 확인하세요.



시력 회복을 위해 챙겨야 할 음식 6가지


1. 당근 

당근은 시력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식품인데요. 당근에서 찾아볼 수 있는 베타캐로틴은 시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망막 세포 변성을 방지하는데요. 망막 세포 변성은 시력 손상을 일으키는 아주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2. 빌베리 

유럽에서 시력에 관해 민간요법으로 자주 이용되어 왔던 것이 바로 빌베리인데요. 안토시아노사이드라고 불리는 산화 방지제가 빌베리 속에 존재하는데, 이는 망막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또한, 비타민 C를 공급하여 주는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식단에 빌베리를 추가하여 꾸준히 섭취하면 백내장, 녹내장, 시력 감퇴 등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3. 굴 

굴에는 눈 색소 합성에 필수적인 성분 중 하나인 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아연은 비타민 A와 함께 밤에 물체를 식별하기 위해서 꼭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식단에 굴과 같은 아연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을 추가한다면, 시력 감퇴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4. 오렌지 

오렌지는 다량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 C는 백내장과 시력 감퇴가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게다가 안구 친화적인 성분인 베타캐로틴, 루테인, 제아잔틴 등도 적당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5. 초록 잎 채소 

시금치, 상추, 케일 등은 제아잔틴과 루테인이라고 불리는 두 개의 항산화 성분을 제공하는 아주 훌륭한 식품들입니다. 이러한 산화방지제는 노화와 연관이 있는 시력 감퇴의 위험성을 낮출 뿐만 아니라 백내장의 위험성도 크게 낮춰줍니다.



6. 달걀 

완전한 식품으로 불리는 달걀에는 안구 친화적 성분인 제아잔틴, 루테인이 적당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달걀에는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야맹증과 안구 건조증, 백내장, 시력 감퇴 등을 예방하게 해주는 물질입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