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효과 좋은 피부 노화 방지 식품 7가지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올바른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지키는 것인데요.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며,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음식을 챙겨 먹는 것만으로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가꾸기 위해 꼭 먹어야 할 정말 효과 좋은 피부 노화 방지 식품 7가지를 확인하세요.



정말 효과 좋은 피부 노화 방지 식품 7가지


1. 석류 

석류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천연 강장제가 함유돼 있는데요. 석류의 항산화 물질은 여드름을 일으키는 염증에 대항하며, 피부를 깨끗하게 만듭니다. 또한, 석류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은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면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요. 베리류 식품과 마찬가지로, 비타민 C를 다량으로 공급하여 줍니다. 석류의 다른 효능으로는 유방암과 전립선 암을 예방해주고, 혈압 조절, 관절염 및 관절 통증 완화 등이 있습니다.



2. 녹차 

녹차에는 강력한 산화방지제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가 포함돼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심장 마비와 뇌졸중, 녹내장, 고 콜레스테롤의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EGCG에 노출되었을 때, 피부의 상층에 있는 오래된 세포가 다시 분열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는 피부를 위한 가장 강력한 식품이며, 항 염증 효과가 있어 피부 색소를 밝게 만들고, 다크서클, 주름, 여드름을 줄여줍니다.




3. 베리류 

베리류 식품은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돼 있어 피부에 이상적인 식품입니다. 블루베리, 블랙베리, 딸기에는 갈산, 바닐린산, 페룰린산 및 엘라그산, 케르세틴, 기타 플라보놀 및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베리류의 엘라그산은 주름의 주요 원인인 콜라겐 파괴 및 염증 반응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를 다량으로 공급하여 주기도 합니다.



4. 수박 

수박에는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트리테르페노이드로 알려진 화합물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 화합물들은 모두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노화와 질병을 가속화하는 유해한 물질들을 파괴합니다. 또한, 수박은 리코펜과 비타민 A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인데요. 피부의 수분과 보습을 유지시켜줍니다.




5. 토마토 

수박처럼 토마토도 주름을 예방하거나 최소화시키고, 피부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항산화 물질 리코펜을 제공합니다. 또한, 토마토는 수분 함량 및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데요. 리코펜 외에 토마토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베타캐로틴, 클로로겐산 및 나린제닌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6. 물 

탄력 넘치는 건강한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주름이 지고 거칠어지기 때문인데요. 하루에 8잔 정도의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세요. 체중 감량, 소화력 증진, 에너지 증가, 집중력 증가 등의 부가적인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할 수도 있습니다.




7. 사과 

사과는 식이섬유, 비타민 C 및 여러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과에서 발견되는 일부 화합물 중에는 케르세틴과 카테킨이 포함돼 있는데요. 피부에 좋고,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며, 혈당 수치 저하 및 암을 예방하는 효과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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