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섭취할 때 물을 마시면 안 되는 이유 5가지


음식을 섭취하면서 물을 습관적으로 함께 먹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물은 몸에 꼭 필요한 요소지만 식사 중에는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중에 섭취하는 물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식사 시간에 물을 마시지 않도록 음식을 짜게 조리하지 말고, 음식물을 최대한 꼭꼭 씹어서 침이 더욱 많이 생성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섭취할 때 물을 마시면 안 되는 이유 5가지를 확인하세요.



음식을 섭취할 때 물을 마시면 안 되는 이유 5가지


1. 침 감소 

소화의 첫 단계는 침을 통해서 이루어지는데요. 침은 우리가 음식물을 씹는 것을 돕는 효소들을 가지고 있으며, 이 효소는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위장에서 2번째 단계의 소화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소화 효소는 식사 도중에 물을 마심으로써 제대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음식물을 제대로 씹지 못하고, 소화에 지장을 초래합니다.



2. 속 쓰림 

식사 중에 마시는 물은 소화계에 영향을 미치고, 각종 문제를 일으킵니다. 위장에 물이 가득 차 있을 때에 옅은 담즙이 형성되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소화 효소는 극소량만이 방출됩니다. 그러면 산성 물질이 속을 쓰리게 만듭니다.




3. 위액 감소 

위액은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음식물 섭취 시, 물을 마신다면 위액은 희석되고 맙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식후에 불편함을 겪게 되는데요. 위액은 위장에 머물러 있으면서 음식물과 뒤늦게 만나게 되고, 많은 영양분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4. 인슐린 수치 증가 

식사 중에 물을 마시는 행위가 당을 가진 음식과 유사한 방법으로 체내의 인슐린 수치를 증가시키는 데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음식물에 있는 당은 지방으로 치환되어 혈당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체내의 인슐린 수치가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5. 체중 증가 

식사 중 마시는 물은 체중에도 영향을 끼치는데요. 음식물의 포도당은 지방으로 치환되어 혈당 수치를 높입니다. 또한, 담즙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체내의 시스템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