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도 모르게 눈 건강을 해치는 나쁜 습관 6가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스크린, TV 등을 자주 보는 생활습관은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이 외에 자신도 모르게 반복하는 몇 가지 습관들로 인해 다크서클이 생기거나 눈이 부을 수 있으며, 주름이 생기고, 안구가 건조해지는 등의 눈 건강과 관련된 질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눈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 자신도 모르게 눈 건강을 해치는 나쁜 습관 6가지를 확인하세요.



자신도 모르게 눈 건강을 해치는 나쁜 습관 6가지


1. 눈을 비비는 습관 

신체 나이를 숨길 수 없는 부위 중 하나가 눈 주위의 피부인데요. 눈가를 자주 문지르게 되면, 작은 혈관이 파열되고, 다크서클이 생기거나 눈이 부을 수 있으며, 주름까지 생기게 됩니다. 또한, 손의 세균이 눈으로 침투할 수 있어서 각종 질환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손이 깨끗하더라도 눈 주위의 피부를 비비는 습관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흡연하는 습관 

흡연은 우리 인체의 모든 장기에 해를 끼칩니다. 안구도 예외는 아닌데요. 흡연은 백내장, 황반변성, 포도막염, 안구건조증, 당뇨망막병증에 걸리는 원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흡연자는 실명할 확률이 비흡연자에 비해 높습니다. 하지만 금연을 시작하면, 나이에 관계없이 안구 질환에 걸릴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야외에서 선글라스를 착용하지 않는 습관 

자외선이 피부 눈가에 장시간 노출되면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러한 유해 광선은 눈가 주변에 주름을 만들 뿐만 아니라 화상 및 백내장, 황반변성 등에 걸릴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눈꺼풀에 암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유해한 자외선을 100% 차단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4.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는 습관 

하루에 2리터 정도의 충분한 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데요. 그러면 안구에 충분한 눈물이 생성되지 않게 되며, 안구가 건조해지고, 눈이 붓거나 충혈되는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갈증을 느끼기 전에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올바르지 않은 식습관 

음식을 과도하게 빠르게 섭취하거나 과일이나 채소 등에 포함된 비타민, 미네랄 등의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으면, 안구 건강 관리에 필요한 유익한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할 수 없게 됩니다. 반면에 녹색 채소와 과일, 연어와 같은 음식들을 섭취하면, 노화 관련 안구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꾸준하게 영양분을 섭취하여야 눈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6.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습관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 관리의 기본이자 필수 항목인데요. 충분하지 못한 수면은 노화를 촉진시키고, 눈이 충혈되며, 다크서클이나 안구 건조증 등이 생기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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