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 꼭 알아야 할 6가지 좋은 습관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건강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지 못하면, 고지혈증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이나 비만, 당뇨 등에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몸에 유익한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이고, 유해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는 것이 필요한데요.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 꼭 알아야 할 6가지 좋은 습관을 소개합니다.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 꼭 알아야 할 6가지 좋은 습관


1. 꾸준하게 운동하기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는 꾸준한 운동에 있습니다. 특히 가볍게 걷는 것만으로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아침식사 전이나 저녁식사 전에 매일 산책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근육 질량이 증가하면,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근육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근육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집에서 플랭크나 푸시업 등의 맨몸 운동이라도 꼭 해야 합니다.



2. 건강한 지방 섭취하기 

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 등과 같은 식물성 포화 지방은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것에 도움이 되는데요. 코코넛 오일은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가 과도하게 높게 나타나는 사람들의 체중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으며, 올리브 오일의 경우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의 공급원으로 이미 유명합니다. 따라서 염증을 가져다주는 건강하지 않은 오일을 사용하는 대신에 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트레스 줄이기 

콜레스테롤은 염증성 질환 중 하나로써, 스트레스를 받으면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틈틈이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요가나 명상, 스트레칭, 취미활동 등 일상생활에서 긍정적이고 밝은 자세로 행동해야 합니다.



4. 금연하기 

흡연은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 상승 및 혈관을 수축시키며, 동맥경화 현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혈관 내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쌓이게 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또한, 폐나 피부에도 좋지 않으며, 건강 관리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 및 건강 관리를 위해서라면, 선택은 금연하는 것밖에 없습니다.




5. 오메가 3 섭취하기 

연어, 고등어, 참치, 청어, 송어 등에서 발견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은 건강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에 대항하는 강력한 물질인데요. 우리 몸에서는 자체적으로 오메가 3를 만들어낼 수 없기 때문에 기름진 생선과 같은 식품에서 대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 섭취하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딸기와 같은 베리류 과일에 함유된 항산화물질은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건강에 유익합니다. 또한, 해조류, 콩류, 채소류, 과일류, 등 푸른 생선 등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