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반드시 도움되는 음식 보관 꿀팁 5가지


음식을 보관하는 방법에 따라서 신선도 차이가 크게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음식을 최대한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보관 방법을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스파게티 면, 쌀, 베이글, 깐마늘 등 알면 반드시 도움되는 음식 보관 꿀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알면 반드시 도움되는 음식 보관 꿀팁 5가지


1.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는 보관 방법에 따라서 너무 빨리 익어 버리거나 날파리가 꼬일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하는데요. 바나나 양쪽 끝을 잘라서 갑자기 푹 익어버리는 것을 방지하고, 보관 케이스에 바나나를 담아서 냉장 보관합니다. 보관 케이스 대용으로 비닐봉지에 나눠 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하루에 1~2개씩 낱개 비닐 포장하여 냉장 보관하면, 먹기 편리합니다.



2. 스파게티 면 보관법 

스파게티를 자주 먹거나 급하게 요리를 해야 하는 일이 자주 생긴다면, 스파게티 면을 미리 삶아두고 활용하는 것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서 유용한데요. 비닐봉지나 보관 케이스를 활용해서 미리 삶은 면을 담아주고, 냉장 보관하면, 필요시 꺼내서 요리하기 간편합니다. 냉장 보관을 진행하기 때문에 일주일 이내에 먹는 것이 좋으며, 그 이상 보관 목적이라면, 냉동 보관해야 합니다.




3. 쌀 보관법 

쌀을 대용량으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먹고 남은 쌀을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아서 쌀벌레가 생기기 쉬운데요. 빈 페트병이나 우유병 등을 활용하면, 쌀벌레가 생기는 걱정을 덜 수 있어 편리합니다. 쌀을 전부 옮긴 후에는 보관 날짜를 페트병에 직접 기입하거나 견출지 등을 활용해서 표시해두면, 보관 기간을 가늠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밀폐용기에 보관한 후에는 서늘한 곳에 두면 됩니다.



4. 베이글 보관법 

대형 마트나 슈퍼에서 대량으로 파는 베이글을 구매하여 즐겨 먹는 사람이라면, 베이글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한 번에 전부 먹을 수 있는 양이 아니기 때문에 오래 두고 천천히 먹어도 촉촉함을 잃지 않는 보관법입니다. 먼저 베이글을 반으로 나눈 후, 쿠킹호일을 활용해서 베이글 사이에 넣으면, 냉동 보관 시, 베이글이 서로 엉겨 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베이글을 비닐봉지 안에 넣어서 밀봉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5. 깐마늘 보관법 

마늘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기 때문에 자주 쓰이는 재료 중 하나인데요.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깐마늘을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보관 케이스 하단에 설탕을 깔아주면, 설탕이 천연 제습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설탕을 깐 하단 부분 위에 키친타올로 덮어주고, 그 위에 깐마늘을 올려서 케이스 뚜껑을 닫은 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