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200% 활용하는 방법 5가지


전자레인지는 가정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 중 하나인데요. 각종 음식을 데우거나 해동시키는 기본적인 용도 외에도 가스 불 없이도 계란찜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며, 레몬 즙을 더 많이 짜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세미 소독 및 마른오징어를 부드럽게 만들거나 김을 바삭하게 만드는 등의 용도로도 이용 가능한데요. 전자레인지를 200% 활용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전자레인지 200% 활용하는 방법 5가지


1. 계란찜 만들기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가스 불 없이도 맛있는 계란찜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용 케이스에 계란 2개를 풀어준 후, 파프리카나 당근, 양파, 파 등으로 재료를 더하고, 소금이나 새우젓으로 간을 합니다. 그리고 물을 적당량 붓고 랩을 씌운 후, 전자레인지에 5분 정도 돌려주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2. 레몬즙 짜기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식재료인데요. 전자레인지를 통해 기존보다 더 많은 즙을 보다 쉽게 짜낼 수 있습니다. 먼저 레몬을 반으로 쪼갠 후, 전자레인지 안에서 20초 정도 돌려주면 되는데요. 손으로 짤 때보다 더 쉽게, 많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수세미 소독하기 

수세미는 세균이 득실거리기 때문에 6~7일에 한 번은 소독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수세미를 주기적으로 소독하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수세미를 물에 적신 후,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2분 정도 돌려주면 되는데요. 2분 돌린 수세미를 말리기만 하면, 세균 덩어리로부터 깨끗해질 수 있습니다.



4. 오징어 부드럽게 만들기

마른오징어가 너무 딱딱해서 이가 상할까봐 걱정이라면, 전자레인지를 활용해서 부드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먼저 오징어를 물에 불린 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아 1분 정도 돌리면, 촉촉한듯 살짝 구워진 오징어를 맛볼 수 있습니다.




5. 김 바삭하게 만들기 

수분이 날아가 눅눅해진 김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전자레인지는 가정에서 흔히 구비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눅눅해진 김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넣고, 30초 정도 돌려주면 되는데요. 바삭해진 김을 맛볼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