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잠을 자도 계속 피곤했던 뜻밖의 이유 5가지



     

    잠을 충분히 자고, 휴식을 취해도 피곤함이 사라지지 않고, 무기력감을 느낀다면, 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기 때문에 원인을 찾고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잠을 자도 피곤한 이유가 식단의 불균형이나 스트레스 과다, 불안 및 우울증, 운동 부족, 가공식품 과다 섭취 등 생각하지 못했던 상황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잠을 자도 계속 피곤했던 뜻밖의 이유 5가지를 확인하세요.

    잠을 자도 계속 피곤했던 뜻밖의 이유 5가지



     

    1. 식단의 불균형 

    비타민이나 단백질, 철분 등의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하면, 피곤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빈혈은 몸에 철분이 부족하여 나타날 수 있으며, 빈혈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가 피로입니다. 따라서 식단을 구성할 때는 필수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음식을 계획하는 것이 좋으며, 스무디나 주스를 이용하여 부족한 영양분을 부분적으로 섭취하거나 영양제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스트레스 과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한시라도 마음의 동요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없게 되는데요. 결국 피로가 누적되고,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은 몸상태가 반복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피로뿐만 아니라 모든 병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풀어주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스트레칭, 요가와 같은 가벼운 운동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불안 및 우울증 

    불안하고 우울한 상태를 경험하면, 도파민과 엔돌핀 같은 행복 호르몬의 손상을 입힐 수 있는데요. 우울증은 의욕이나 열정을 없애는 질병이며, 불안함을 느끼면 수면의 질도 바닥을 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충분한 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고, 오래 잔다고 하더라도 수면의 질이 좋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생활습관이나 식이요법의 변화를 주며 불안 및 우울증을 해소하려고 노력해야 하는데요. 개선되지 않으면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운동 부족 

    운동 후 찾아오는 피로감보다 운동 부족으로 생기는 피로감이 더 크게 작용할 수 있는데요. 책상에서 일하거나 앉아서 TV를 보며, 하루 종일 운동하지 않는다면,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운동을 통해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지 않으면, 몸이 피곤하고 늘어지게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가벼운 조깅이나 산책, 홈트레이닝 등을 통해 꾸준하게 운동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식초를 활용한 전자레인지 청소 방법

     



     

    5. 가공식품 과다 섭취 

    가공식품을 즐겨 먹는 식습관은 신체에 손상을 입힐 수 있는데요. 활성 산소를 체내에 증가시켜 세포가 에너지를 생성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따라서 가공식품의 섭취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식단에 포함시키며, 건강한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