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충분히 먹어야 하는 효과 좋은 건강 식품 5가지


건강을 관리하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건강한 식품을 매일 섭취하는 것인데요. 간단한 식습관의 변화만으로도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특히 견과류나 달걀,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등의 식품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으며, 간식으로 섭취할 수도 있는데요. 매일 충분히 먹어야 하는 효과 좋은 건강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매일 충분히 먹어야 하는 효과 좋은 건강 식품 5가지


1. 견과류 

피스타치오,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는 심장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는데요. 심장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훌륭한 식품입니다.



2. 달걀 

영양이 풍부한 달걀에 있는 단백질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완벽한 단백질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달걀에는 시스테인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숙취를 돕는 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달걀은 비타민 A와 B, 비오틴 등이 많이 함유돼 있으며, 시력에 좋은 루테인 성분과 뇌와 심장 기능에 좋은 콜린 성분, 카로티노이드, 제아잔틴 등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염증을 상쇄시키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암 발병이나 특정 암의 재발을 막을 수 있는 화합물인 설포라판 및 황반변성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되는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엽산,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있어 체내 간을 정화하는 유기 황 화합물인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을 만들어 내며, 이를 통해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시금치

시금치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E 등 아주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유익한데요. 실제로, 조리된 시금치 1컵은 일반적으로 부족해지기 쉬운 7가지 영양분의 상당량을 보충할 수 있으며, 비타민 K의 일일 권장량의 400%에 가까운 양을 제공하고, 24%에 이르는 칼슘을 제공하여 줍니다. 시금치는 가볍게 찌거나 볶은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5. 양배추 

양배추의 강력한 화합물인 설포라판은 소화성 궤양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박멸시키고, 위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식이섬유 및 비타민 C 등의 영양분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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