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에 효과 좋은 최고의 음식 6가지

탈모는 많은 사람들의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로써 유전, 나이, 호르몬, 영양결핍, 독성, 약물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적절한 식이요법과 함께 스트레스를 줄이고, 수면부족과 같은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고, 탈모를 예방하거나 늦출 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에 효과 좋은 최고의 음식 6가지를 확인하세요.



탈모 예방에 효과 좋은 최고의 음식 6가지


1. 연어 

머리카락은 손톱과 같은 단백질 섬유로써 새로운 모발을 키우고, 기존의 것을 강하게 유지하려면, 단백질을 반드시 섭취해야만 합니다. 단백질은 모발의 핵심 구조 성분인 각질을 생산하게 되는데요. 이를 위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을 섭취하여 모발 건강을 증진시키는 일이며, 연어가 가장 적합한 식품입니다.



2. 굴 

굴에 포함된 아연은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할 때 쓰이는 최고의 영양소 중 하나인데요. 아연이 가득한 굴과 같은 식품을 두루 섭취하여 아연을 보충하면, 탈모를 늦출 수 있으므로 굴을 지금이라도 식탁 위에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굴 외에도 호두, 시금치, 달걀, 해바라기 씨앗, 녹색 완두콩, 오트밀, 병아리콩 등의 식품도 아연을 공급합니다.




3. 해초 

두피 염증이나 비듬 치료에도 효과를 보이는 해초는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탈모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요오드, 철분, 칼슘, 칼륨 등 무기질이 함유돼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4. 시금치 

시금치는 철분이 풍부하고,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는 아주 좋은 식품인데요. 시금치 샐러드를 삶은 달걀이나 버섯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달걀이나 버섯은 비타민 D가 함유돼 있어, 탈모를 늦추는 데 아주 큰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5. 비트 

항산화제와 항염증제가 많이 함유된 비트는 슈퍼푸드로써 손색이 없는 식품인데요. 비트에는 식이섬유 및 단백질, 엽산, 망간, 철분, 칼륨, 비타민 C, 비타민 A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트에는 질산염으로 알려진 천연 화학물질이 풍부한데요.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모낭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6. 달걀 

완전 식품으로 불리는 달걀은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면 건강 관리에 좋은데요. 달걀에는 비오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머리카락이 자라면서 약해지거나 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아몬드, 아보카도, 연어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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