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마늘을 매일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이유 6가지


마늘은 다양한 요리에서 활용되는 식품으로써 강력한 건강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슈퍼푸드로 불리는데요. 마늘을 자주 섭취하면,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며,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소화 개선 및 감기 예방, 혈압 조절, 안구 건강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슈퍼푸드 마늘을 매일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이유 6가지를 소개합니다.



슈퍼푸드 마늘을 매일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이유 6가지


1. 장 건강 개선 

마늘은 장에서 소화를 돕는 유용한 유기체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며, 장내에 존재하는 해로운 박테리아만을 파괴하기 때문에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설사나 대장염과 같은 장 문제를 해결하고, 기생충을 없애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2. 콜레스테롤 조절 

마늘에 풍부하게 포함된 알리신 화합물은 신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식품인데요. 마늘을 매일 식단에 포함시켜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소화 개선 

마늘은 정상적인 소화 작용을 돕고, 팽창이나 자극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며, 가스를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마늘의 항균 화합물은 소화성 궤양을 일으키는 위장 기생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늘을 자주 섭취하면, 소화 장애를 개선하고, 소화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감기 예방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하는 마늘은 감기와 기침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살균 및 해독작용이 뛰어난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여 항생제를 대신하여 쓰일 수 있습니다.




5. 혈압 조절 

마늘은 고혈압 치료를 위한 식품인데요. 마늘의 알리신 화합물은 신체가 높은 수준의 압력에 노출되면, 혈류를 이완시키며, 혈소판 응집을 감소시켜 혈전증과 싸우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최고의 식품 중 하나입니다.



6. 안구 건강 개선 

마늘에는 셀레늄, 케르세틴, 비타민 C와 같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모두 눈의 감염과 부종을 치료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안압을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각막염을 유발하는 유기체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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