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걷기만 해도 생기는 건강 효과 6가지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걷기 운동은 부상의 위험이 적으면서도 육체 및 정신 건강에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매일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좋은데요. 무조건 걷는 것만으로도 하체 부종이나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 및 혈당 수치 조절, 피로감 해소, 면역체계 강화, 에너지 증가 등의 건강 관리가 가능합니다. 무조건 걷기만 해도 생기는 건강 효과 6가지를 확인하세요.



무조건 걷기만 해도 생기는 건강 효과 6가지


1. 하체 부종 예방 

다리가 쉽게 붓거나 하체 비만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걷기 운동은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하루 3회 10분씩, 총 30분 이상 걷는 근육 활동만으로도 3시간 동안 앉아서 생긴 다리 동맥의 손상을 되돌릴 수 있으며, 하체 부종 및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종일 앉아 있어야 한다면, 짧은 거리라도 자주 걷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영어 단어 중 하나일 정도로 여러 사람들이 겪고 있는 증상인데요.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모든 병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풀어주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바깥 공기를 쐬며 공원을 산책하거나 나무 사이를 걷는 행동만으로도 스트레스 수치를 자연적으로 낮출 수 있는데요. 걷기 운동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몸속 세포에 산소 공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혈당 수치 조절 

비만과 당뇨병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매 식사가 끝난 후 10분 이상 걸으면,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 후 디저트를 건너뛰고, 야외로 산책을 하러 나가는 것이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4. 피로감 해소 

사무실에 하루 종일 앉아 있으면서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다면, 운동 부족으로 피로를 지속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충분한 휴식이나 수면을 취해도 무기력함이 사라지지 않는 만성피로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활발한 걷기 운동은 단 30분 만에 혈압을 낮출 수 있으며,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면역체계 강화 

정기적인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면역력이 좋기 때문에 자주 아프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감기에 걸리더라도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데요. 속도를 조절하면서 매일 꾸준하게 걷는 습관은 면역계를 강화시키고,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또한, 섬유근육통과 같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신체 기능, 피로, 우울증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6. 에너지 증가 

정기적으로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 휴식보다는 걷기 운동을 통해 에너지 레벨을 끌어올릴 수 있는데요. 걷기 운동은 회복 운동의 가장 이상적인 형태로써 운동을 통해 에너지 레벨을 증가시키고, 피로감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