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대신 부족한 수분을 음식으로 채우는 방법 5가지


여름철 뜨거운 태양에 자주 노출되거나 땀을 많이 흘린다면, 더 많은 수분을 섭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물을 마셔서 수분을 채우는 방법 외에도 수박, 오이, 토마토, 자몽, 샐러리 등의 음식 섭취를 통해 부족한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유익한 영양분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물 대신 부족한 수분을 음식으로 채우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물 대신 부족한 수분을 음식으로 채우는 방법 5가지


1. 수박

수박은 92%가 수분으로 채워져 있는 과일인데요. 체내에 다양한 유체가 생성될 수 있도록 돕고, 소화계를 부드럽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칼륨을 공급하여주는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며, 팽만감을 억제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데요. 리코펜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항암 및 항염증 효과도 있으며,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박에 포함된 비타민 C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비타민 A는 피부 세포 생성 및 복구에 도움이 되므로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2. 오이 

오이는 96%가 넘는 수분 함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갈증 해소 및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풍부한 칼륨 덕분에 몸 내부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자연적인 이뇨 작용을 통해 몸에 있는 수분을 제거하여 불필요한 팽만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몸의 붓기를 예방하거나 빼는 데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몸속 부족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토마토 

여름 토마토가 특히 맛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제철 토마토는 맛과 영양분 섭취 면에서 더 효과적인데요. 풍부하게 포함된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각종 암을 예방할 수 있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심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토마토에 포함된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은 노화를 방지하고, 당뇨병을 예방하며,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자몽 

자몽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강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도록 하는데요. 유해한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지방 연소 및 혈당을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여 음식에 대한 욕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식사 전후로 자몽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독소 배출 및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5. 샐러리 

다량의 수분을 포함하고 있는 샐러리는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을 정도로 칼로리가 거의 없는데요.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샐러리에는 엽산, 단백질, 칼슘, 칼륨, 비타민 A, C, K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높은 수분 함량 덕분에 위산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