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영양분을 가득 채워줄 영양제 대체 식품 5가지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바쁜 생활환경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칼슘, 마그네슘, 칼륨, 섬유,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E 등의 중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몇 가지 천연 식품을 통해서 다양한 영양분을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고구마, 견과류, 바나나, 씨앗류, 시금치 등 부족한 영양분을 가득 채워줄 영양제 대체 식품 5가지를 확인하세요.



부족한 영양분을 가득 채워줄 영양제 대체 식품 5가지


1. 고구마 

고구마에는 칼륨, 마그네슘, 철분, 비타민 B6, C, D를 포함한 각종 영양분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자주 섭취하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고혈압 및 성인병을 예방하며,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며,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2. 견과류 

호두, 피스타치오, 아몬드, 피칸, 마카다미아, 브라질너트,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는 슈퍼푸드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건강에 유익한 식품으로써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을 관리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심장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가득 차 있어서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고,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지구 상에서 가장 유익한 과일 중 하나인데요. 바나나를 섭취하면, 위를 보호할 수 있고,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되며, 빈혈 개선, 심장 건강 증진, 에너지 공급, 소화 개선, 스트레스 및 혈압 수준을 조절하는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씨앗류 

치아 씨앗, 호박 씨앗, 햄프 씨앗, 아마 씨앗 등의 씨앗류는 작지만 강력한 건강 효능을 자랑하는데요. 치아 씨앗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혈당 및 만성 질환에 걸릴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호박 씨앗은 건강한 심장을 조성하는 영양소인 마그네슘을 공급하고, 햄프 씨앗은 완전한 단백질 덩어리로써 9종의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마 씨앗은 만성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일종의 오메가 3 지방산인 알파 리놀렌산을 제공합니다.




5. 시금치 

시금치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E 등 아주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유익한데요. 실제로, 조리된 시금치 1컵은 일반적으로 부족해지기 쉬운 7가지 영양분의 상당량을 보충할 수 있으며, 비타민 K의 일일 권장량의 400%에 가까운 양을 제공하고, 24%에 이르는 칼슘을 제공하여 줍니다. 시금치는 가볍게 찌거나 볶은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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