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먹으면 효과 2배! 건강 지키는 음식 조합 4가지


음식을 함께 먹을 때 효과가 배가 되거나 유해 요소로부터 건강을 지켜주기도 하는데요.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궁합이 잘 맞는 음식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예로 샐러드와 견과류는 항산화 물질의 섭취를 대폭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바나나와 요거트, 육류와 허브, 현미와 두부 등 함께 먹으면 효과 좋은 건강 지키는 음식 조합 4가지를 소개합니다.



함께 먹으면 효과 2배! 건강 지키는 음식 조합 4가지


1. 샐러드 & 견과류 

견과류가 포함되어 있는 샐러드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샐러드와 견과류는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음식으로써 유익한 항산화 물질의 섭취를 대폭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샐러드에 견과류와 같은 건강한 지방을 첨가하면, 소화 과정을 늦추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러면 식물 화합물을 흡수할 가능성이 더 높아지며, 흡수 후에 항산화 물질이 체내의 DNA에 손상을 입히고 질병을 유발하며,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진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바나나 & 요거트 

바나나는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지구상에서 가장 유익한 과일 중 하나인데요. 바나나를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요거트는 면역계와 소화 시스템을 강하게 유지시키는 유익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으로 가득한데요. 바나나에서 발견되는 이눌린 성분은 프로바이오틱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눌린은 장내에 있는 친화적인 박테리아 수를 증가시키는 것 외에도, 뼈 강화 칼슘이 장으로부터 더 많이 흡수되도록 돕습니다.




3. 육류 & 허브 

단백질이나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는 육류는 근손실을 방지하고, 대사기능을 증진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으며, 식단에 자주 등장하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구운 고기를 즐겨 먹는다면, 로즈마리와 같은 허브를 첨가하는 것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고기를 굽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발암물질을 감소시키며, 맛을 배가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허브 대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향신료나 올리브 오일 등을 재료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현미 & 두부 

균형 잡힌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하고 싶다면, 복합 탄수화물에 속하는 현미와 식물성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는 두부를 함께 먹으면 건강한 식단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특히 운동 후 배가 고플 때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혈중 인슐린 반응을 향상시켜 근육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운동 후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기 때문인데요. 인슐린 수치가 높을수록 포도당과 아미노산 등이 더욱 빠르게 많은 영양분을 근육에 공급하며, 근육 통증을 줄이고,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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