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최고의 식품 6가지


체내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며,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아보카도, 귀리, 견과류, 사과, 케일, 마늘 등의 몸에 좋은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들을 섭취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식품 6가지를 확인하세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최고의 식품 6가지


1. 아보카도 

영양이 풍부하고, 심장 건강에 좋은 아보카도는 체내의 염증을 유발하는 다른 요인의 위험을 줄이면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혈관 염증 억제에 도움이 되는데요. 아보카도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은 지방 연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며,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관 속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귀리 

슈퍼푸드 귀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곡물 중 하나인데요. 글루텐이 없는 곡물로써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귀리는 콜레스테롤 흡수 능력을 차단하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공급하며, 불포화지방산과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을 예방합니다.




3.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심장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는데요.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사과 

칼로리가 적고 몸에 좋은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사과는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과일인데요. 체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과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은 유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하며, 몸속의 각종 독소를 배출함으로써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등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5. 케일 

슈퍼푸드 케일은 비타민 A, C, K, B6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과 마그네슘도 가지고 있는데요. 항암 및 유해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는 항산화 물질이 가득합니다. 따라서 케일을 자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을 포함하여 뼈 건강 향상, 소화 증진, 피부 및 모발 건강 개선, 기분 향상, 항염증 효과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마늘 

알리신 화합물이 풍부한 마늘은 신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마늘을 매일 식단에 포함시켜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마늘을 자주 섭취하면,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며, 감기 예방 및 소화 개선, 혈압 조절, 안구 건강 개선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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